사이언스 코믹스 : 공룡 - 화석과 깃털 사이언스 코믹스
MK 리드 지음, 조 플러드 그림, 김명주 옮김, 박진영 감수 / 길벗어린이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길벗어린이에서 <사이언스 코믹스 시리즈>가 출간되었습니다. 우선 산호초와 공룡에 대한 책 두 권이 출간되었고, 앞으로도 계속하여, 화산, 박쥐, 비행기계, 전염병 등에 대한 책이 계획 중이라고 합니다. 이 가운데 공룡에 대한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만화이니 어린이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겠다 하는 마음에 펼쳐든 책. 다소 생각했던 바와는 차이가 있었습니다. 흔히 학습만화라 해도 실제 학습의 내용보다는 아이들의 흥미를 끌만한 내용들이 더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이 책은 그런 흥미위주의 책은 아닙니다. 학습만화라기보다는 학술만화라고 불러도 좋을 그런 내용들을 담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 말하는 내용들은 공룡에 대한 내용이라기보다는 공룡에 대한 연구 과정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우리 일반인들로 하여금 공룡에 대해 알게 해준 그 동안 공룡을 연구한 고생물학자들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한 마디로 공룡에 대한 연구자들의 계보를 알려 줍니다. 그래서 단지 어린이들뿐 아니라 성인들 역시 읽으면 좋을 그런 지식교양서입니다.

    

출판사에서는 이 시리즈를 이렇게 소개하고 있어요.

- 세계적 출판 그룹 맥밀란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과학 그래픽노블 시리즈!

- 교과 이상의 심도 있는 내용을 통합적으로 읽는 과학 입문서!

- 기존의 학습만화를 뒤집는, 예술성 높은 그림으로 구성한 지식 교양서!

 

맞아요. 정말 야심차게 내놓았다 말만큼 내용이 알찹니다. 게다가 내용이 깊이 있어, 공룡에 대한 과학 입문서로 적당해요. 무엇보다 공룡에 대해 연구한 과학자들의 발자취를 그대로 따라갈 수 있거든요. 어떤 과학자가 있었는지를 아는 것만으로도 공부에는 많은 도움이 될 테니 말입니다. 게다가 이런 과학자들의 업적을 보며, 우리 어린이 독자들 가운데 누군가는 나도 공룡에 대해 연구하고 싶다는 마음이 심어지게 된다면. 그래서 이 책을 통해, 미래의 위대한 공룡 연구가가 탄생하게 된다면 더 할 나위 없이 좋겠죠. 만화이니 그림 역시 대단히 중요하죠. 예술성이 높은지는 저의 낮은 예술성으로 인해 잘 모르겠고, 이것은 확실해요. 그림이 왠지 모르게 신뢰가 갑니다.

 

아무튼 공룡 화석과 깃털한 권을 읽어봤지만, 이 책을 보니, 다른 책들도 모두 탐나는 그런 좋은 시리즈임에 분명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