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에 사는 남자 3
유현숙 지음 / 재담북스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난길에게 모욕감을 느낀 수봉이 이제 홍나리를 납치한다. 이에 고난길은 홍나리를 찾기 위해 수봉이 알려주는 산 속 산장으로 향하게 되고, 숨어있던 수봉은 고난길과 홍나리를 산장에 가두고 밖에서 문을 잠근다. 과연 아무도 찾지 않은 깊은 산속의 외딴 산장에 갇힌 둘은 과연 어떻게 될까?

 

여기에 넌 나에게 모욕감을 줬어.”에 이은 수봉의 또 한 번의 허당기가 돋보인다. 산장은 잠기지 않았다. 다른 문이 있었던 것. 문제는 둘은 그만 산 속에서 길을 잃어버리게 되는데.

 

우리 집에 사는 남자마지막 이야기인 3권에서는 이처럼 홍나리와 고난길의 위기상황에서부터 이야기가 시작된다. 그리곤 이 위기는 또 다른 위기인 고난길의 떠남으로 이어진다. 홀로 남겨진 홍나리는 엄마가 남긴 시골집과 가게를 팔려 하지만. 추억이 담긴 공간을 결국 팔지 못하고, 도리어 회사를 그만 두고 만두집 홍만두의 사장님으로 변신한다. 만두집 사장으로 이리저리 고군분투 하는 가운데 문득 문득 고난길을 그리워하고. 권봉만은 여전히 홍나리에게 대시를 하지만, 홍나리는 결국 권봉만에게 자신의 마음을 밝힌다.

 

이번 이야기 3권에서 잔상이 오래 남는 장면은 권봉만이 시골 마을의 경치 좋은 곳에 홍나리를 데려가는 장면이다. 그곳은 봉만이 첫사랑에게 차였던 장소. 그래서 가고 싶지 않은 장소. 하지만, 봉만은 그곳으로 홍나리를 데려간다. 경치가 좋은 곳이니까. 이런 사연을 들은 홍나리가 그런데 왜 여길 왔냐는 물음에 이렇게 말한다.

 

이 작은 시골마을에 가고 싶지 않은 장소를 더 만들고 싶지 않으니까.”

 

멋진 말이다. 그래서 더 안타깝다. 홍나리의 마음은 이미 고난길에게 가 있으니까 말이다. 그럼, 홍나리의 마음을 차지한 고난길은 과연 어디에 있을까? 둘은 과연 만날 수 있을까? 물론, 만나게 된다. 그것도 우연히. 만두집을 운영하며 더 맛난 만두를 만들기 위한 일념으로 만두 맛 집 투어를 하던 가운데, 서울을 맛집에서 우연히 고난길을 만난다. 그곳에서 일하는 고난길을.

 

그럼 둘의 관계는 다시 시작되는 걸까? 그럼, 너무 밍밍하다. 그렇다. 여기에 이야기의 재미를 위해 또 다시 등장하는 사람이 바로 홍나리의 남친을 빼앗았던 그 후배 스튜어디스다. 후배 미주, 그녀에게는 못된 습성이 있었으니 그건 바로 남의 남자를 빼앗는 재미를 인생 최대의 행복으로 삼는 여인이었던 것. 이런 미주에게 홍나리가 고난길을 좋아한다는 촉이 감지된다. 이에 미주는 고난길에게 접근하고, 고난길은 기다렸다는 듯이 미주에게 홀딱 넘어간다. 그런데, 정말 넘어간 걸까?

 

고난길의 복수혈전을 기대하시라. 막장이지만, 상큼 발랄하고, 유쾌한 막장이다. 물론, 잘 정리되고 끝나니 걱정할 필요도 없고. 유현숙 작가의 웹툰 우리 집에 사는 남자재미나다. 드라마를 찾아 1회부터 보고 싶을 만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