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오마워! 탐정단 다림창작동화 9
김리리 지음, 조승연 그림 / 다림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재미는 길에서 소은이가 엄마한테 혼나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이유인즉슨 소은이가 새로 산 휴대폰을 잃어버렸기 때문입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재미는 친구들(오재강, 마주왕)과 함께 소은이의 휴대폰을 찾아주려 합니다. 마치 자신들이 탐정이 된 것처럼 말입니다. 아니, 이참에 자신들을 탐정단이라고 부릅니다. 그럴 듯하게 탐정단 이름도 지었네요. ‘고오마 탐정단’이라고 말입니다. 고재미, 오재강, 마주왕 세 친구들의 성을 합하여 만든 이름입니다. 그럴듯하죠? 과연 고오마 탐정단은 소은이의 잃어버린 휴대폰을 찾을 수 있을까요? 아울러 휴대폰을 찾아줌으로 인해, “고오마워!”란 소리를 듣게 될까요?

추리소설에 푹 빠진 친구들에게는 어쩌면, 고오마 탐정단이 사건을 쫓는 모습이 조금은 어수룩하게 느껴질 수도 있어요. 그런데, 아직은 아이들이 어수룩한 것이 오히려 맞아요. 아이들은 이제 초등학교 2학년에 불과하거든요. 2학년 아이들이라고 생각할 때, 아이들의 사건을 쫓아가는 추리력은 멋지기만 하답니다. 오히려 셜록 홈즈 같으면 더 이상하겠죠? 하지만, 이 친구들, 이대로 성장하면 셜록 홈즈 같은 명탐정이 되지 않을까요?

마지막 반전 역시 멋진 동화입니다. 사실, 한 친구가 범인으로 의심받아 왔고, 아무래도 범인이 확실하게 여겨져서 동화를 읽으면서도 조마조마했거든요. 그 친구는 왜 휴대폰을 훔쳤을까 싶어서 말이죠. 그 친구가 못된 아이로 판명나지 않을까 가슴 졸였답니다. 하지만, 마지막 반전을 통해, 가슴을 쓸어내리게 됩니다. 다 이유가 있거든요.

 

아울러, 그 이유를 돌아보게 될 때, 어른으로서 괜스레 아이들에게 미안해지기도 합니다. 한참을 뛰어놀아야 할 아이들이 학원으로만 자꾸 내몰려야만 하는 현실, 다 우리 어른들이 만들어 놓은 슬픈 모습이니 말입니다.

 

김리리 작가의 『고오마워! 탐정단』은 <고재미 이야기 4>라는 타이틀이 붙어 있네요. 다른 책들을 읽어보지 못해 잘 알 순 없지만, 아마도 주인공 고재미가 등장하는 이야기인가 봐요.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동화고요. 참, 동화 아래쪽에는 마치 만화처럼 스토리가 그려져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고오마워 탐정단>의 또 다른 활약을 기다려도 좋을까요? 아이들의 멋진 활약을 조금 더 보고 싶거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