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예뻐지는 동시, 따라 쓰는 동시 마음이 예뻐지는 동시, 따라 쓰는 동시
이상교 엮음.그림 / 어린이나무생각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독 마음을 맑게 만들어 주는 글이 있습니다. 여러 장르의 글들이 이에 속할 수 있겠지만, 동시와 동화만큼 우리의 마음을 맑게 만들어 주는 장르는 드물 겁니다. 특히, 동시는 더욱 그러합니다. 동심을 느낄 수 있는 시. 그렇기에 읽고 묵상하노라면 자연스레 마음이 어린아이처럼 맑아지고, 아름답게 재부팅 되지 않나 싶습니다. 그래서 저는 평소에도 동시와 동화를 가까이 합니다. 지인들에게도 마음을 아름답게 하는 좋은 방법으로 소개하기도 하고요.

 

책 제목부터 이처럼 아름다운 동시집이 있습니다. 『마음이 예뻐지는 동시, 따라 쓰는 동시』라는 제목이니 괜스레 마음이 예뻐질 것 같지 않나요? 그렇습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동시들을 읽고 따라 쓰고 있노라면 자연스레 마음이 예뻐집니다.

 

무엇보다 마음이 말랑말랑해 집니다. 세상 속에서 살아가며 나도 모르게 딱딱하게 굳어있던 마음이 말랑말랑해질 수 있다는 것, 얼마나 다행스러운 일인가요. 아울러 동시들을 통해 마음이 말랑말랑해짐이 참 신기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마음이 예뻐지는 시집을 펼쳐 들자, 아이러니하게도 위압감을 먼저 느꼈답니다. 이는 기분 좋은 위압감입니다. 우리나라가 자랑하는 위대한 작가들을 무수히 만나기 때문에 생기는 위압감입니다. 물론, 위대한 작가들의 동시를 만난다는 설렘도 있었지만, 이분들의 아우라가 너무 큰 것은 어쩔 수 없네요. 이렇게 시작된 동시 읽기와 동시 쓰기를 통해 점차 마음은 예뻐지고 어려집니다. 동심에 물들고 있음이 느껴져 마음이 콩당콩당 흥분되기도 하고요. 무엇보다 좋은 동시들을 한 자리에서 읽고 따라 쓸 수 있음이 크게 횡재한 느낌입니다.

 

동시를 좋아해 제법 많은 동시집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동시들을 따라 쓴다는 생각은 한 번도 하질 못했네요. 이 책을 기회로 하루에 동시 한 편씩 필사하고 묵상하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사진은 초등학생 딸아이가 필사한 것을 올립니다. 제 글씨는 워낙 악필이라 말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