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 통조림 - 색다른 요리로 변신할 수 있는 매력적인 아이템 도도 이지쿡 Dodo Easy Cook
김수경 지음 / 도도(도서출판)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통조림의 역사는 200년이나 되었다고 하네요. 통조림의 역사는 전쟁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나폴레옹 전쟁 때에 신선한 음식물을 보관하기 위한 방법을 공모하여 통조림 방식이 시작되었대요. 물론, 처음에는 유리병에 담았다고 하지만, 10여년 후 깡통으로 대체 되었다고 하네요. 이렇게 시작된 통조림은 1차 세계대전 때에 또다시 업그레이드되었다고 하고요. 이처럼, 전쟁에서 군사들에게 오염되지 않은 신선한 음식을 공급하려는 필요성에서 시작된 통조림. 그러니, 그 출발부터 신선도를 유지함에 통조림의 목적이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이런 통조림, 이젠 우리들 삶 깊숙이 자리 잡고 있는 음식문화 가운데 하나가 아닐까요? 특히, 자취생들에게는 떼려야 뗄 수 없는 필수품 가운데 하나가 아닐까 싶고요. 하지만, 이런 통조림을 접하는 우리들의 정서는 일견 무시가 아닐까요? 그럴 듯한 음식이 아닌, 그저 급할 때 먹게 되는 음식 정도? 하지만, 이 요리책 『CAN 통조림』을 만난다면 그런 생각이 확 달라질 겁니다.

 

이 책에서는 통조림으로 할 수 있는 요리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해산물 통조림, 고기 & 곡물 통조림, 채소 & 과일 통조림 이렇게 세 가지 종류의 재료를 가지고 할 수 있는 요리들을 소개합니다. 사진과 함께 레시피를 친절하게 알려주기에 따라함이 어렵지 않아요. 무엇보다 음식을 만드는 재료들이 구입하기 쉽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책은 요리법만을 우리에게 전하는 것은 아닙니다. 통조림의 장점이 무엇인지, 통조림 구입 요령과 보관법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 통조림을 더 건강하게 먹는 방법도 소개하죠. 세계의 특이한 통조림을 소개하는 부분은 참 별난 통조림도 다 있구나 싶고요(돼지 뇌 통조림도 있고, 전갈 통조림도 있네요.). 또한 책 말미에는 빈 캔을 활용한 인테리어 소품들도 소개하고 있어요. 향초, 화분, 주방용품 수납통, 3단 잡지꽂이, 화병, 5구 연필꽂이 등을 통조림 캔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답니다.

 

쉽게 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는 통조림이 어떻게 변신하는지, 그 놀라운 음식의 세계로 우릴 초대하는 『CAN 통조림』, 이 책을 통해, 이젠 통조림으로 멋진 요리를 뽐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책 한 권 주방에 비치해 둔다면 가정의 음식이 더욱 풍성해지게 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