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럴 2 - 미드나잇스톤의 비밀 페럴 2
제이콥 그레이 지음, 정회성 옮김 / 사파리 / 201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물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어떨까? 거기에 동물들을 동료처럼, 때론 부하들처럼 부릴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얼마나 신날까? 간혹 이런 능력이 무협소설 속에서 등장하곤 한다. 동물을 부릴 수 있는 무공이 말이다. 하지만, 그런 무공이 아닌, 선천적인 능력을 가진 존재들이 있다면 어떨까? 일반적인 사람과 다른 동물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능력이 말이다. 바로 이런 내용을 다루고 있는 판타지 소설이 『페럴』시리즈이다.

 

페럴은 동물과 대화하며, 동물을 친구로, 때론 부하로 부릴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사람들을 가리킨다(여러 동물과 대화를 나누는 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고유한 동물이 정해져 있다. 소설의 주인공 커는 까마귀 페럴이다.). 이 능력은 혈통을 통해 전해지는데, 부모 가운데 한 사람(때론 특정 성으로만 전해지기도 한다.)의 능력이 자녀에게 전해진다. 그 능력을 가진 부모가 죽으면 자녀가 이어받게 된다. 이들을 페럴이라 부르는데, 그 능력이 뛰어난 페럴들은 단지 자신의 동물들과 대화를 나누는데 그치지 않고 그 동물로 변신하기도 한다.

 

1편 『까마귀와 말하는 소년』편에서는 8년 전 블랙스톤을 암흑으로 만들었던, 그리고 또 다시 부활하여 블랙스톤을 암흑의 세상으로 만들려 하는 거미 페럴 스피닝맨과 맞서 부모 없이 어린 시절 까마귀들의 돌봄을 받고 자란 까마귀 페럴 커가 블랙스톤을 구하는 활약상을 그려내고 있었다면, 이번 2편 『미드나잇스톤의 비밀』에서는 새롭게 등장하는 악당 파리 페럴과의 싸움을 그려내고 있다.

 

오랜 세월 많은 페럴들로부터 멸시받아왔던 파리 페럴의 한을 품은 신시아 대번포트는 블랙스톤을 정복하려는 야욕을 품는다. 그 일을 위해 미드나잇스톤을 얻으려하는데, 이는 오랜 세월 페럴들의 비밀이 담겨진 돌로 오직 까마귀 페럴들과 지렁이 페럴만이 그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돌이다. 어느 날 갑자기 커의 앞에 나타난 지렁이 페럴은 미드나잇스톤을 커에게 전해주고, 그 비밀을 엄마에게 듣지 못해 알지 못한 커 앞에 새로운 페럴들이 나타나 미드나잇스톤을 탈취하고자 한다. 과연 커는 파리 페럴과 맞서 미드나잇스톤을 지켜낼 수 있을까? 그리고 미드나잇스톤에 감춰진 비밀은 무엇일까?

 

이 『페럴』 시리즈는 판타지를 좋아하는 독자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법한 재미난 소설이다. 동물들과 대화를 한다는 설정, 그리고 각자 고유한 동물들을 가진 페럴들의 존재, 여기에 선한 페럴과 악한 페럴들 간의 싸움이 독자들로 하여금 소설 속으로 금세 빠져들게 만든다. 여기에 더하여 커와 동료들 간에 나누는 동료애와 우정 역시 소설의 재미를 더해준다. 1편에 등장하지 않았던 새로운 페럴들의 등장도 새로운 재미를 선사해준다(파리 페럴, 나방 페럴, 들쥐 페럴, 지렁이 페럴 등). 또한 커의 페럴로서의 능력이 향상되어져 가는 것도 관심을 끄는 내용이다. 다음 이야기에서는 또 어떤 새로운 페럴이 등장하여 블랙스톤의 평화를 위협하게 될지, 또한 커와 동료들은 그런 악 앞에 어떻게 용감하게 맞서게 될지 기대된다.

 

주인공 커와 친구 리디아와의 대화 속에 다음 편에서도 여전히 만나게 될 이야기가 담겨 있다.

 

“괜찮아?”

“그냥 생각 좀 하고 있었어. 나쁜 마음을 가진 몇몇 사람만으로도 도시를 마비시킬 수 있구나 하는 생각.”

“겨우 몇 사람이 도시를 구할 수도 있고 말이야.”(363-4쪽)

 

그렇다. 바로 여기에 판타지의 재미가 담겨 있지 않을까? 나쁜 마음을 가진 소수의 악당들에 의해 도시는 위기에 처하게 되지만, 그들과 맞서 싸우는 선한 영웅들의 활약에 우리가 환호하게 되는 것 말이다. 분명 다음 편에서도 악한 페럴들이 새롭게 등장할지도 모른다. 그리고 그들로 인해 도시는 위기에 처하게 될 것이고. 하지만, 여전히 그들과 맞서 싸우는 선한 페럴들의 연대가 있는 한 도시의 생명은 보존될 것이다. 어쩌면 오늘 우리가 살아가는 도시 역시 마찬가지일 테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