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더밴드 4 : 침략자들 (하) 브라더밴드 4
존 플래너건 지음, 김경숙 옮김 / 챕터하우스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양 판타지 소설인 『브라더밴드』 4번째 책이 나왔다. 2번째 이야기인 <침략자들>의 하권이다(첫 번째 이야기는 <버려진 아이들>이다.). 스캔디아 최고의 전사들을 양육하기 위한 과정인 ‘브라더밴드’에서 1등으로 교육 과정을 마친 헤론 밴드. 하지만, 그들의 영광은 금세 추락하고 만다. 1등 팀에게 주어지는 영광스러운 혜택, 국가 수호보물 앤더멀을 하루 동안 지키는 임무를 맡았지만, 해적 자바크 일당에게 앤더멀을 도둑맞게 된 것. 이에 몰래 헤론 밴드는 배(헤론)를 타고 해적 자바크 일당을 추격한다.

 

두 번째 이야기인 <침략자들>에서는 최고전사인 맥티그에 3번이나 연속으로 오른 전설의 파이터(하지만, 술주정뱅이로 모두 기억하는) 쏜 아저씨에게 실전 수련을 받고 더욱 강해진 헤론 밴드 대원들은 리디아라는 미녀 소녀를 만나게 되고, 리디아를 통해, 자바크 일당이 리디아의 고향 라바트를 약탈하고 정복하고 있음을 알게 된다. 이제 리디아를 도와 자바크 일당을 라바트에서 몰아내야 하는데, 4권은 바로 그 과정을 재미나고 박진감 넘치게 전개하고 있다.

 

무엇보다 헤론 밴드의 리더 할의 탁월함이 돋보이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싸움에는 이골이 난 스캔디아 전사들의 최대 약점은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 전략을 세울 줄 모른다는 점이다. 하지만, 할은 다르다. 할의 가장 탁월한 장점 가운데 하나가 뛰어난 머리와 창의성이 아닌가. 할은 라바트를 장악하고 있는 자바크 일당을 공략할 전략을 세워나간다. 촘촘하게 짜인 계획, 단 하나라도 어긋나게 될 경우 큰 낭패를 당할 수도 있는 계획(특히, 할의 목숨이 위태로울 수 있다.), 과연 할의 계획은 성공할 수 있을까?

 

이번 책에서 가장 재미난 부분은 할의 공격 전략을 세워나가고 수행하는 과정이다. 특히, 그 수행하는 장면이 아슬아슬 손에 땀을 쥐게 하며, 또 한편으로는 통쾌함도 있다.

 

또 하나의 재미는 바렛이란 녀석의 등장이다. 바렛은 공격당한 라바트의 총사령관 격인 녀석인데, 리디아를 좋아하며 공공연하게 리디아는 자신의 아내가 될 사람이라 떠벌리고 다니는 녀석이다. 또한 할이 이끄는 헤론 밴드의 도움을 받아 라바트를 탈환해야 하는 데도 정작 고마워하기보다는 할의 계획에 딴지나 걸고, 할을 도와야 할 순간에는 나몰라라는 하는 녀석이다. 더 나아가 라바트를 탈환한 공은 모두 자신의 것인 양 으스대는 녀석이다.

 

바로 이 녀석의 딴지와 바렛이 마음에 들지 않는 스티그와의 대립이 또 하나의 재미를 선사한다(스티그는 할의 절친이자 할의 오른팔이라고 보면 된다. 할보다 전투적인 측면에서 훨씬 월등한 친구이다.).

 

또 하나의 재미는 사내아이들만으로 구성된 헤론 밴드에 미녀 소녀가 함께 하게 된다는 점이다. 전사로서도 한 사람 몫을 톡톡히 해내는 리디아의 등장이 앞으로 더욱 재미난 일들과 갈등을 불러일으킬 것이라는 기대감을 품게 한다. 바렛이란 녀석이 공공연하게 리디아는 자신의 아내감이라고 떠벌리지만, 리디아는 이런 바렛의 태도가 너무 맘에 들지 않는다. 리디아는 여성이라고 남성의 결정에 끌려 다녀야 한다고 결코 생각하지 않는다. 여성 역시 당당하게 자기 결정권이 있다고 여기는 멋진 여전사 리디아. 아울러 리디아를 마음에 들어 하는 스티그와 웬지 할을 마음에 품고 있는 것 같은 리디아.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 속에서 할, 스티그, 그리고 리디아 간의 애정전선도 기대된다(리디아는 계속하여 헤론 밴드와 함께 하게 된다.).

 

이번 전투에서도 미꾸라지 같이 빠져 나간 자바크 일당, 과연 다음 편에서는 이들을 쫓는 헤론 밴드와의 사이에서 어떤 사건들이 펼쳐질지 기대된다. 갈수록 흥미진진해지고, 박진감 넘치며, 신나는 모험이 함께 하는 『브라더밴드』, 다음 편이 기다려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