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3반 정태혁, 집중력 대장이 되다! - 바른 수업 태도 랄랄라 학교생활 2
이서윤 지음, 김중석 그림 / 풀빛 / 2016년 1월
평점 :
품절


태혁이는 초등학교 1학년이랍니다. 초등학생이 된지도 어느덧 한 달이 지났죠. 그런데, 요전히 태혁이는 수업시간에 너무 산만하네요. 수업시간에 일어나 걸어 다니기도 하고, 선생님 말씀은 듣지 않고 자기가 하고 싶은 것들만 하고 있답니다. 복도에서는 뛰어다니지 말라 하시는데도 뛰어다니다가 다른 반 선생님께 꾸중을 듣기도 하고요.

 

태혁이의 알림장에는 온통 빨간색 글씨가 가득하네요. 수업시간에 우유를 마신다는 이야기. 우유를 먹다 흘려 수업이 중단되었다는 이야기. 수업시간에 친구들과 잡담을 한다는 이야기. 준비물과 숙제를 잘 챙기지 않는다는 이야기. 이런 이야기들로 가득해서 태혁이네 엄마가 참 많이 속상하겠어요.

 

태혁이는 태혁이대로 선생님이 엄마에게 자꾸 일러바친다고 싫어하고요. 그러던 어느 날 레드월드에서 빨간 펜 악당이 찾아왔답니다. 말 안 듣는 친구들을 납치하여 레드월드로 데려간 대요. 태혁은 레드월드의 대장이 다름 아닌 담임선생님인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그런데, 레드월드 대장인 선생님이 태혁에게 약속 통장을 주었답니다. 그곳에는 다섯 가지 약속이 적혀 있습니다.

 

1. 알림장 쓰기

2. 가정 통신문 챙기기

3. 숙제와 준비물 챙기기

4. 수업 시간에 열심히 참여하기

5. 다른 친구들 방해하지 않기

 

이 약속을 잘 지켜내면 약속 통장에 스티커를 모으게 된데요. 다 모으게 되면 레드 월드에 잡혀가지 않을뿐더러 잘했다고 레고 로봇을 받게 된다네요. 태혁이 제일 좋아하는 게 바로 레고 로봇인데 말이에요. 과연 태혁은 약속을 잘 지켜냄으로 레드월드를 피해갈 수 있을까요? 레고 로봇도 챙길 수 있고 말이에요. 기대되네요.^^

 

이 책, 『1학년 3반, 정태혁 집중력 대장이 되다!』는 태혁의 이야기를 통해, 학교에서 어떻게 생활해야 되는 지를 잘 알려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덜렁거리고, 수업 시간에도 자기 멋대로 하던 태혁의 변하게 되는 모습이 예쁘네요. 물론, 레드월드에 대한 두려움, 빨간 펜 악당의 존재를 만들어내는 아이만의 상상력도 참 재미나고요(물론, 이 상상력 작가의 상상력이지만요.^^).

 

책 뒤편에는 약속 통장이 실려 있답니다. 복사하여 아이에게 주고 실제로 해보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