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1학년을 부탁해 - 입학 준비 랄랄라 학교생활 1
이서윤 지음, 윤유리 그림 / 풀빛 / 2016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가 처음 학교에 들어가던 때의 설렘과 흥분이 기억나네요. 이제 우리 아이도 초등학생이 되었구나 하는 알 수 없는 뿌듯함도 있었죠. 물론 이제는 학부모가 되는구나 하는 부담감도 있었고요. 또 한 편으로는 아이가 학교에서 잘 해낼 수 있을까 하는 걱정도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과연 우리 아이가 학교에서 잘 해낼까? 너무 어리광만 부리면 어쩌지? 친구들과의 관계에서는 잘 지낼 수 있을까? 선생님과의 관계도 괜찮겠지? 이런 걱정들이 떠오르네요. 그런데, 이처럼 입학하는 아이로 인해 하게 되는 부모의 걱정을 날려버릴 수 있는 좋은 책이 있답니다. 바로 『두근두근 1학년을 부탁해』란 책이랍니다. 물론, 이 책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책이 아닌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이 책을 읽어가면서 자연스레 학교생활의 이곳저곳을 익힐 수 있게 해주는 동화랍니다.

 

아현이는 이제 초등학생이 된답니다. 이모가 입학을 미리 축하하며 예쁜 원피스를 사 오셨네요. 아현이는 초등학생이 된다는 설렘도 있지만, 또 한편으로는 유치원과 다르다는 초등학교는 과연 어떤 곳일지 걱정도 된답니다.

 

그런 아현이 설렘 반 걱정 반 가운데 잠이 들었는데, ‘스쿨랜드’에서 온 2학년 권호 오빠가 아현을 찾아왔답니다. 그리고는 아현을 데리고 초등학생이 되는 준비를 시켜주네요. 학교 가는 길을 익히게 하고, 등하교시에는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학교 곳곳은 어떤 용도가 있는지, 그곳에서는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답니다. 또한 학교에서 만나게 되는 분들은 누가 있으며, 학교에서는 무슨 공부를 하는지, 학급에서는 어떤 활동들을 하게 되는지, 친구들에게 자기소개는 어떤 식으로 하는지, 학교 가기 전에 준비해야 할 준비물들은 무엇이 있는지 등을 잘 설명해준답니다.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이들이 책속의 아현과 권호를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레 학교생활에 대해 알아가게 되고 준비할 수 있게 되는 책이네요.

 

책 뒤편에는 학부모님들이 아이들의 입학준비를 위해 어떤 것들을 해야 하는지를 잘 알려주고 있어 이 또한 도움이 된답니다. 정말 1학년 학교생활의 모든 것이 담겨 있답니다. 이 책을 통해 1학년 어설픈 초등학생이 아닌, 야무지고 당당하고 똘똘한 초등학생들이 되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