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스범스 3 - 빈집의 숨바꼭질 구스범스 3
R. L. 스타인 지음, 노은정 옮김, 조원희 그림 / 고릴라박스(비룡소)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구스범스』 시리즈는 참 묘한 매력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엔 고릴라박스에서 번역 출간된 16권 시리즈 가운데 3번째 책인 『빈집의 숨바꼭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책이 제일 분위기가 무서웠답니다(물론, 구스범스 시리즈 다른 책들도 읽어봐야겠지만, 우선은 시리즈 책 가운데 6권을 읽어본 결과랍니다.^^). 특히, 책의 초반, 중반부는 으스스한 분위기가 환상적이랍니다. 이 책이야말로 무서움을 잘 타는 친구들, 심장이 약한 사람은 삼가야겠네요. 아니면 용기 내어 도전해도 좋고요.^^

 

2005년에 타란튤라 출판사에서 번역 출간된 시리즈에서는 이 책이 『죽은 자들의 초대』라는 제목으로 시리즈 첫 번째 책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원서에서는 바로 이 책, 『빈집의 숨바꼭질』이 시리즈 첫 번째 책이네요. 제목 역시 "Welcome to Dead House" 이니 『죽은 자들의 초대』가 더 맞는 것 같네요. 책의 내용 역시 그렇고요.

 

조쉬네 집은 어느 날 먼 친척 할아버지에게서 집을 유산으로 받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그 집으로 이사를 가게 되었는데, 어째 이 동네는 살아 있는 사람은 하나도 없는 것 같은 으스스한 분위기의 동네랍니다. 그런데, 조쉬는 아직 짐도 옮기지 않은 빈집의 창가에서 누군가 쳐다보고 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방에서도 계속 아이들의 속삭임 소리가 들리기도 하고, 창문을 닫아 뒀는데도 커튼이 움직이기도 하네요. 과연 새로 이사 온 이 집에는 누가 살고 있는 걸까요?

 

아무도 없던 마을에서 드디어 조쉬 남매는 또래 아이들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그런데, 이 아이들은 이상하게도 모두 한 때 조쉬네 집에서 산 적이 있다고 하네요. 이게 어떻게 된 일일까요?

 

고릴라박스에서 번역 출간되고 있는 『구스범스』시리즈 표지에는 모두 이런 문구가 적혀 있답니다. “심장이 약한 사람은 읽지 마시오!” 그리고 또 왼편 상단에는 이런 문구가 적혀 있네요. “용기가 UP 되는 책”

 

이번 이야기 『빈집의 숨바꼭질』의 주인공인 두 남매야말로 용기를 Up하는 친구들이랍니다. 이들이 이사 온 동네는 정말 무시무시한 동네랍니다. 모두 죽은 자들만 살고(?) 있거든요. 이들은 죽은 자이면서도 이생에서 계속 살기 위해서는 1년에 한번 살아 있는 사람의 피가 필요하대요. 바로 그 일을 위해 이들 조쉬 가정은 초대받은 거예요. 그리고 조쉬 남매는 이제 이 사실을 알게 되죠. 그런데, 이웃들에게 초대되어 갔던 엄마 아빠가 새벽이 되어도 돌아오지 않는답니다. 이제 조쉬 남매는 엄마 아빠를 구하기 위해 무시무시한 죽은 자들과 대결을 한답니다. 정말 용감한 친구들이죠.

 

부모님을 구하기 위한 조쉬 남매의 용감한 도전에 박수를 보내게 됩니다. 결과는 물론 좋겠죠? 죽은 자들을 모두 무찌르고 무사히 부모님을 구한 조쉬 남매, 이제 이 가정은 급히 이 마을을 떠난답니다. 그런데, 어쩌죠? 또 다른 새로운 가정이 조쉬네 집으로 이사 오네요. 그렇다면 또 누가 남아 있어 이들을 초대한 걸까요? 이처럼 이야기의 마지막은 항상 열려 있답니다. 이게 작가 스타인의 특징 가운데 하나처럼 느껴지네요. 여태 1권부터 3권까지의 이야기들이 모두 공포의 원인이 해결되었음에도 여전히 공포의 여지가 남아 있거든요. 아무튼 이 책은 정말 오싹한 즐거움이 무엇인지를 제대로 보여주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