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스범스 1 - 목각 인형의 웃음소리 구스범스 1
R. L. 스타인 지음, 노은정 옮김, 소윤경 그림 / 고릴라박스(비룡소) / 2014년 7월
평점 :
절판


이번 달에 개봉하는 영화 <구스범스>의 무비북을 읽어보니, 이번 영화에서 최고의 악당은 목각인형 슬래피더라고요. 바로 그 슬래피가 등장하는 이야기가 『구스범스』시리즈 가운데 『목각 인형의 웃음소리』입니다. 고릴라박스에서 번역 출간되고 있는 시리즈에서는 이 이야기가 첫 번째 책으로 나왔답니다. 예전 다른 출판사 타란튤라에서 나온 책으로는 『마네킹의 질투』란 제목으로 시리즈의 4번째 책으로 나오기도 했네요(원서로는 7번째 책으로 되어 있고요.).

 

아무튼 슬래피가 전해주는 공포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크리스와 린디는 쌍둥이 자매랍니다. 서로 좋을 때는 참 좋지만, 둘은 경쟁의식이 강해 질투할 때도 많답니다. 특히, 동생인 크리스가 더 이런 경쟁의식과 시샘이 강하네요. 그런데, 어느 날 린디는 새로 집을 짓고 있는 옆집에서 버려진 목각인형 하나를 줍게 됩니다. 이 인형이 바로 슬래피랍니다. 린디는 슬래피를 가지고 복화술 인형극을 연습하곤 하는데, 린디에게 재능이 있네요. 친구들도 좋아하고, 생일파티에 초대되어 아르바이트를 하기도 합니다. 나중엔 TV 출연까지 섭외가 된답니다.

 

이런 린디의 모습에 샘이 난 크리스에게 어느 날 아빠가 슬래피와 같은 회사 제품의 같은 크기의 또 다른 목각인형을 사옵니다. 이 녀석이 바로 우디란 녀석입니다. 그런데, 이때부터 이상한 일이 벌어지기 시작합니다. 의자에 나란히 앉혀 놓은 목각인형 슬래피와 무디가 마치 싸움을 한 것 같은 모습으로 뒤엉켜 있기도 하고, 한 밤중에 물을 마시러 내려가 보니, 부엌이 난장판이 되어 있고, 그곳에는 크리스의 목각인형 우디가 얄밉게 웃으며 난장판 한가운데 앉아 있네요. 이런 믿을 수 없는 모습들에 크리스는 점차 목각인형 우디를 무서워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알고 보니 모두 크리스를 놀려주기 위한 린디의 장난이었네요. 그런데, 정말 린디의 장난뿐이었을까요? 나중엔 린디가 장난하지 않는 게 확실한대도 우디가 이상합니다. 우디가 사람들을 향해 못된 말을 하거든요. 물론, 모두들 크리스가 복화술로 못된 말을 하고 있다고 오해하죠. 그런데, 크리스는 그런 말을 하지 않았대요. 과연 진실은 무엇일까요?

 

이 이야기 『목각 인형의 웃음소리』에서 악령이 깃든 것 같은 못된 인형은 바로 우디랍니다. 우디는 마치 공포영화 속에 등장하는 처키와 같은 악마인형이랍니다. 결국 우디는 본색을 드러내고, 두 아이들을 노예처럼 부리려고 합니다. 말을 듣지 않으면, 두 아이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하나씩 죽이겠다고 협박하기도 하네요. 물론, 부모님들은 여전히 아이들의 말을 믿지 않아요. 어찌 인형이 살아있어 못된 짓들을 한다고 생각하겠어요. 부모님은 아이들의 장난이 너무 지나치다고 생각하죠. 이런 상황에서 과연 아이들은 악마인형 우디를 어떻게 이겨낼 수 있을까요?

 

영화의 스토리북을 읽고 난 이후에 읽게 된 『구스범스』 시리즈 첫 번째 책인 『목각 인형의 웃음소리』에서는 의외로 슬래피가 악마인형으로 나오지 않고, 우디라는 다른 녀석이 악마인형으로 등장하네요. 그런데, 과연 슬래피는 그냥 평범한 목각인형에 불과할까요?

 

『목각 인형의 웃음소리』, 구스범스 시리즈의 진가를 알 수 있는 책입니다. 오싹한 분위기가 줄곧 유지되는. 새벽에 혼자 읽으면 더 재미있겠죠? 조심하세요. 여러분들의 인형이 살아날지 모르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