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디와 폴리 : 할머니의 생신 잔치 폴디와 폴리
크리스티안 예레미스, 파비안 예레미스 지음, 유진아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15년 11월
평점 :
품절


폴디는 호기심 많은 어린 팽귄입니다. 뭐든 뚝딱뚝딱 만드는 것을 좋아해, 발명가가 되는 것이 꿈이죠. 하지만, 지금 당장은 해야 할 일이 있답니다. 그것은 바로 할머니의 파티복을 찾아야 하는 겁니다. 폴디의 할머니는 사람들(?, 물론 펭귄이죠.^^)이 많이 모여 파티를 벌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런 할머니의 90번째 생신을 맞아 파티가 열리게 됩니다. 그런데, 할머니가 좋아하는 알록달록 옷들이 모두 사라졌네요. 범인은 누구일까요? 과연 이 옷들을 찾을 수 있을까요? 우리 함께 찾아봐요.

 

이 책, 『폴디와 폴리, 할머니의 생신 잔치』는 할머니의 옷들을 찾아가는 여정을 통해, 각 그림 속에서 숨은 그림 찾기를 하는 책입니다. 숨은 그림 찾기라고 해서, 흔히 그림과 그림 사이에 숨겨진 또 다른 그림을 찾는 내용은 아니고, 각자의 주인공들을 찾는 거랍니다. 모든 페이지마다 폴디와 폴리, 그리고 할머니, 그리고 폴디의 발명품은 청소 로봇 고블, 찰리 삼촌과 에스메랄다 숙모가 등장합니다. 그러니, 기본적으로 이들을 찾아야 하죠. 여기에 각 페이지마다 찾아야 할 폴디의 친척 팽귄들을 알려줍니다. 이들을 찾아보는 게 이 책의 가장 큰 재미죠.

 

무엇보다 그림들이 참 예쁘고 정성껏 그려졌네요. 잠깐, 할머니의 파티 옷들을 가지고 간 사람은 바로 에스메랄다 숙모랍니다. 그러니, 각 페이지마다 이 숙모를 꼭 찾아야 하죠(물론, 다른 인물들도 찾고요.). 숙모를 찾아보며, 숙모가 가지고 있는 옷들을 하나하나 함께 살피는 재미가 있습니다. 숙모가 할머니의 옷들을 어떻게 다루고 있는지를 살펴보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를 선물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찾은 옷은 할머니가 하나하나 입게 됩니다. 그러니,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할머니가 파티 복을 하나하나 갖춰 입음으로 변해가는 모습을 눈여겨 살펴보는 것 역시 하나의 재미가 될 수 있죠.

 

이런 숨은 그림 찾기가 쉬울 것 같지만, 생각보단 어렵답니다. 너무 어린 아이들이 하기엔 조금 어렵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유치원생들 이상이면 적당할 것 같아요(물론, 저희 집 두 살 아들 녀석도 그림이 좋은지 누나가 하는데, 자꾸 달려들며 손가락질을 하네요. 마치 자신도 찾는 것처럼 말이죠.^^).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책입니다. 어린 조카가 있는 분들이라면 이번 크리스마스 선물로 한 권씩 사주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