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와줘! 슈퍼 공룡특공대
티모시 냅맨 글, 팀 웨슨.니칼라스 캣로우 그림 / 아름다운사람들 / 2015년 11월
평점 :
품절
『슈퍼 공룡특공대』 시리즈는 영국 아이들이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이라고 합니다. 그 말 그대로 아이들이 좋아할 책입니다. 무엇보다 만화거든요. 그러니, 공룡 특공대가 만들어 가는 이야기를 그려낸 어린이용 그래픽 노블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어느 날 공룡마을의 네 친구는 우주에서 날아온 슈퍼 에너지 운석에 맞게 됩니다. 이 일로인해 공룡 네 친구의 삶이 완전히 바뀌게 됩니다. 모두 각기 다른 초능력을 갖게 되었거든요. 마치 『판타스틱 4』를 연상시키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주인공들이 모두 공룡이라는 점이 다르죠. 아이들에게 공룡은 영원한 친구이기도 하니 아이들이 좋아할 캐릭터랍니다.
트릭스, 독, 스테그, 테라 이렇게 네 친구들이 갖게 된 초능력은 서로 다릅니다. 트릭스는 어떤 공격도 튕겨내는 보호막을 갖게 되었고, 독은 고무줄처럼 몸이 마음대로 늘어나게 되었고요. 스테그는 몸이 무쇠처럼 단단해 졌으며, 테라는 불기둥을 뿜게 되었습니다(솔직히 이 초능력들이 모두 판타스틱 4의 초능력과 일치하기도 하네요.). 이들 네 친구들이 슈퍼 공룡특공대가 되어서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물론 공룡들이랍니다.^^)을 위해 자신들의 능력을 선하게 사용하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니, 이런 선한 능력자들과 대적하는 악당들도 등장합니다.
이번에 등장하는 녀석들은 렉스 강도단이랍니다. 능력은 별로 없지만, 악당스러운 생각으로 인해 온갖 못된 짓을 저지르고 다니는 녀석들인데, 이들이 슈퍼 공룡특공대에 도전하게 됩니다. 슈퍼특공대 가운데 하나인 독을 몰래 속여 붙잡아가거든요. 과연 붙잡힌 친구를 위해 출동하는 공룡특공대의 활약이 어떨지 기대되죠? 이번에도 슈퍼특공대는 렉스 강도단에 맞서 공룡마을을 지켜주겠죠?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인 공룡, 거기에 초능력과 만화라는 장르. 이렇게 삼박자가 어울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그런 책입니다. 그 수준은 저학년 아이들에게 맞겠네요. 슈퍼 공룡특공대의 활약 이야기를 읽으며 자란 아이들이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돕는 멋진 슈퍼 영웅들로 자랄 수 있길 소망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