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곤충술사 레오 4 : 고대 로마 숙명의 대결 - 시공초월 세계문화유산 판타지! 마법곤충술사 레오 4
쿠시마 미치에 글, 오가와 타케토요 그림, 조은경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15년 7월
평점 :
품절


시공초월 세계문화유산 판타지 동화인 『마법곤충술사 레오』는 이 세상의 종족을 셋으로 구분합니다. <인간>, <도미터>, <몬스터> 이렇게 셋인데, 이 가운데 도미터는 마법의 힘을 사용하는 종족으로 인간들 사이에 섞여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상을 어지럽히던 <몬스터>들은 모두 또 다른 세상인 알트몬드라는 곳에 봉인되어 있고요. 그리고 이들을 가둔 봉인은 세계 각국에 흩어져 있는데, 지금은 세계문화유산이란 이름으로 존재합니다. 물론 그것이 무엇인지는 아무도 모르고요.

 

몬스터들이 다시 세상에 나오기 위해선 이 봉인을 깨뜨려야 하기에, 봉인을 깨뜨리려는 자들과 봉인을 지켜내려는 자들 간의 치열한 다툼을 그려내고 있는 동화가 바로 『마법곤충술사 레오』입니다. 주인공 레오는 도미터 가운데 가장 약한 하급 도미터 마법곤충술사랍니다. 하지만, 하급 도미터라고 해서 무시하지 마세요. 레오는 엄청난 활약을 하거든요. 바로 순수 인간 친구들인 마가렛, 그리고 에드와 함께 말입니다(마가렛에게는 감춰진 혈통의 비밀이 있는 것 같아요. 아직 밝혀지진 않았지만, 이제 친구들도 뭔가 있음을 느끼네요).

 

레오와 마가렛, 에드 이 세 친구들의 활약이 기대되는 『마법곤충술사 레오』 4번째 책인 「고대 로마 숙명의 대결」은 그 무대가 로마입니다. 그것도 고대 로마랍니다.

 

어느 날 갑자기 로마의 문화유산인 콜로세움이 옛 모습으로 부활하게 됩니다. 부서진 곳 하나 없이 고대의 그 모습 그대로 말입니다. 여기까지이면 괜찮겠지만, 그곳 콜로세움에서 수많은 전차들이 나와 세상을 파괴하기 시작하네요. 그리고 로마의 17대 황제 콤모두스가 부활 했고 말입니다. 과연 콤모두스는 왜 부활했을까요? 그리고 콤모두스에게는 어떤 비밀이 감춰져 있는 걸까요?

이번 이야기 역시 재미난 모험 이야기입니다. 신나는 모험 이야기 속에서 특별히 레오와 다퉈야만 하는 콤모두스 황제에게 감춰진 아픈 사연이 마음을 울리네요. 콤모두스 황제는 알고 보니 레오와 같은 힘을 가진 마법곤충술사였답니다. 하지만 이렇게 주어진 힘을 잘못 사용한 경우이기도 하고요. 굉장히 잔혹한 황제의 모습을 보이게 되는데, 그 모든 것이 아버지 황제의 진심을 알지 못했기 때문이랍니다. 양아버지인 아우렐리우스 황제는 특별한 힘을 가진 양아들 콤모두스를 사랑합니다. 하지만 냉혹한 정치 구도에서 콤모두스를 지켜내기 위해서 콤모두스를 황제로 세울 뜻이 전혀 없음을 선포합니다. 차기 황제의 자리를 노리는 무리들로부터 콤모두스를 지켜내기 위함이죠. 그리고 콤모두스가 성장하는 가운데 한 번도 따스하게 대하지 않았답니다. 가슴 속엔 아들을 향한 사랑을 감춘 채 말이죠. 그래서 콤모두스를 지켜내긴 했지만, 어린 콤모두스는 아버지를 향한 오해의 마음을 갖게 되고 비뚤어지고 맙니다. 결국 더욱 엇나가고 폭주하게 되는 괴물이 탄생하게 된 거죠.

 

아버지의 사랑을 애타게 그리워했을 아이의 마음이 먹먹하게 만드네요. 또한 아들을 향한 사랑의 마음을 감춘 채 가면을 쓰고 살아야 했을 아버지의 모습도 그렇고요. 우리의 주인공 레오는 여전히 이런 모습이 이해되지 않는답니다.

 

문득 카일의 얼굴이 떠올랐다. 레오가 같은 능력자와 싸우게 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일부러 차갑게 대하던 카일이었다. 왜 어른들은 그런 식으로 자신의 속내를 숨기면서까지 겉과 속이 다른 태도를 보이는 걸까. 그것이 지켜준다는 애정의 증표인 건가. 비록 그 때문에 서로의 마음이 엇갈려 버린다고 해도? 레오는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었다.(109쪽)

 

속내를 감춘 애정, 우리 삶 속에도 이런 감춰진 사랑은 없는지 돌아보게 되네요. 아울러 결코 서로를 향한 마음이 엇갈리는 안타까운 일들이 없길 바래보기도 하고요.

 

역시 이번 이야기에서도 레오와 친구들의 활약은 멋지네요. 과거를 오가며 펼치는 마법곤충술사와 친구들의 활약 이제는 다음 편을 기대해봅니다. 다음 편은 이집트인데, 역시 기대되네요. 이집트의 문화유산들이 궁금하기도 하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