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목욕탕에서 내친구 작은거인 50
박현숙 지음, 심윤정 그림 / 국민서관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동화책, 『어느 날 목욕탕에서』의 주인공 이름은 도야랍니다. 이름이 독특하다고요? 맞아요. 그런데, 성은 ‘나’씨랍니다. 한번 붙여보세요. 그럼 더 독특한 이름이 된답니다.^^

 

도야는 이제 막 초등학교 2학년이 되었답니다. 2학년이 되는 첫날 도야는 멋진 남자 선생님이 담임선생님이 되길 바랐죠. 그런데, 도야네 담임선생님은 뚱뚱하고 나이도 많은 아줌마 선생님이랍니다. 도야의 실망이 이만저만 아니겠죠? 게다가 선생님의 눈은 부엉이처럼 크고 부리부리하며, 앞니는 토끼처럼 툭 튀어나왔네요. 목소리는 기차화통을 삶아 먹은 것처럼 크고요. 선생님의 모습에 도야는 자꾸 주눅이 들뿐더러, 친구의 일기를 베껴 쓴 일로 혼난 뒤로는 선생님이 마귀할멈처럼 보인답니다. 그래서 학교에도 가기 싫고요.

 

그런 도야가 미국에서 방문한 고모 손에 끌려 간 목욕탕에서 선생님을 만나게 되고, 우여곡절 끝에 선생님을 좋아하게 된다는 예쁜 동화네요.

 

동화 속에 등장하는 도야네 선생님 참 멋쟁이랍니다. 비록 외모는 부리부리하게 생겼어도, 그리고 살집도 푸짐하지만, 알고 보니, 그 살집은 모두 정(情)이 뭉친 건가 봐요.

 

선생님이 싫어 꾀병을 부리고 학교에 결석하는 도야의 모습, 목욕탕에서 우연히 마주친 선생님을 피해 도망친 곳이 마침 사우나실인데, 그곳으로 선생님과 고모가 들이닥쳐 나가지도 못하고 등만 보인 채 있다가 벌겋게 되는 모습. 이런 모습들이 참 귀엽네요. 참, 선생님이 밉다고 선생님 신발장에서 신발 한 짝을 숨겨놓는 모습도 웃음 짓게 하고요.

 

우리 딸아이도 올해 초 좋은 선생님을 만났다고 좋아했답니다. 그런데, 선생님께서 출산 때문에 휴직하시는 바람에, 새로운 선생님을 만나게 되고, 2학기 때는 3번째 선생님을 만나게 되었죠. 선생님을 처음 만난 날 선생님에 대해 쫑알쫑알 자랑하며 좋아하던 모습, 그리고 헤어짐에 울적해 하며 또 한편 새로운 선생님에 대한 기대. 이런 딸아이의 모습이 떠오르게 하는 동화네요. 우리 아이들이 언제나 좋은 선생님들을 만나고, 그 선생님과 함께 하는 시간들이 아이의 일생에 두고두고 좋은 느낌으로 남게 되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