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에 핀 꽃 국민서관 그림동화 174
존아노 로슨 지음, 시드니 스미스 그림 / 국민서관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거리에 핀 꽃』은 글이 단 한 글자도 없는 그림책입니다. 글이 없음에도 그 메시지는 명확하게 다가오는 작품이네요. 처음 시작은 한 꼬마 아이가 아빠 손을 잡고 거리를 걷는 장면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이렇게 시작되는 장면에서 색깔이 있는 것은 오직 꼬마 아이뿐입니다. 빨간색이 돋보이죠. 그러니 거리는 칙칙하고, 우울하고, 무겁게 가라앉아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그런 거리에서 아이는 거리의 꽃들을 하나하나 모으게 됩니다. 전신주 아래 핀 민들레를 처음 꺾게 됩니다. 그림책 속의 꽃들은 언제나 예쁜 색으로 그려져 있답니다. 그리고 아이가 꽃의 향기를 맡는 순간 거리는 조금씩 색을 찾기도 합니다.

꽃을 하나씩 모은 아이는 이 꽃들을 다른 이들을 위해 사용합니다. 거리에 떨어져 죽어있는 새에게 꽃을 바치기도 하고, 공원 벤치에 누워 잠든 신사에게도 꽃을 꽂아주네요. 반갑게 악수하는 개의 목걸이에도, 엄마에게도, 동생들에게도 말이죠.

이렇게 한 아이의 꽃을 모으고, 전해주는 과정을 통해, 거리는 점차 아름다운 색을 찾아가게 됩니다.

그러니, 이 책은 한 작은 아이의 위로와 사랑, 그리고 관심이 세상을 아름답게 칠하게 됨을 보여주고 있네요. 비록 회색빛의 암울한 세상이라 할지라도 말입니다. 한 사람의 관심, 한 사람의 마음에서 우러나는 위로, 한 사람의 작은 사랑의 손길로 세상은 변하게 되네요. 작은 아이의 사랑과 관심이 꽃향기가 되어 주변으로 퍼져나가게 되는 거죠. 참 아름다운 그림책이네요.

 

오늘 우리에게도 이 아이처럼 작은 것에서 아름다움을 찾고, 향기를 찾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더 나아가 내 안의 향기가 다른 이들에게 전해질 수 있다면 말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이 아무리 암울하고, 무겁게 가라앉아 있을지라도, 나 한 사람의 작은 손짓, 작은 향기가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길 소망해 보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