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적의 손 마사지 - 누르기만 해도 통증이 사라지는
이가라시 야스히코 지음, 오시연 옮김 / 다온북스 / 2015년 3월
평점 :
품절
익히 알고 있듯이 우리의 손에는 몸 전신에 해당하는 부위들이 있다고 한다. 이를 이 책 『기적의 손 마사지』에서는 반사구라고 표현하는데, 이 반사구를 자극하게 될 때, 그에 대응하는 몸의 부위에 영향을 주게 된단다. 이런 반사구를 지압함으로 몸의 문제가 있는 부위를 치료하게 되는 방법을 ‘반사요법’, ‘풋 존 치료법(Foot Zone Therapy)’라고 말한다.
이런 반사요법의 장점으로 책은 다음의 내용들을 들고 있다.
- 특별한 도구가 필요 없다.
- 특수한 기술도 필요 없다.
-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다.
- 누구든 손쉽게 할 수 있다.
- 나의 건강 상태를 점검해 볼 수 있다.
그렇다. 그저 엄지손가락으로 손바닥이나 손등의 해당 부위를 지그시 눌러 주기만 하면 내 몸에 문제가 있는 부위를 치료할뿐더러, 미리 예방을 한 수 있다니, 이 얼마나 간단하면서도 매력적인 방법인가! 손을 마사지 하는 것이니 특별한 장소가 필요한 것도 아니다. 그저 나에게 시간이 날 때, 아무 곳에서나 손을 마사지할 수 있으니 얼마나 매력적인가! 게다가 책은 어느 부위를 어떤 강도로 눌러줘야 하는지를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기에 특수한 기술도 필요치 않다. 마사지 부위뿐만 아니라, 어느 쪽부터 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떤 강도로, 얼마나 마사지를 해야 하는지를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그렇기에 그저 설명을 읽고 따라하면 된다.
도합 60가지 질병 내지 몸의 현상들에 대한 마사지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피로함, 눈의 피로, 어깨 결림, 감기, 두통 멀미 등 삶 속에서 우리가 흔히 경험하게 되는 증상들에 대한 마사지 뿐 아니라, 짜증, 스트레스, 불면증, 무기력증, 우울감 등의 심적인 증상들에 대한 마사지 방법도 다루고 있으며, 아름다운 피부, 윤기 있는 머리카락, 흰머리, 노화 방지, 뾰루지 등 미용에 좋은 내용 등 이 외에도 알아 두면 너무나도 유용한 내용들이 담겨 있다. 이러한 마사지를 꾸준히 행한다면 삶이 보다 더 건강해질뿐더러 더 행복해지리라 여겨진다.
이 책은 제목 그대로 손을 마사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저자는 말한다. 손과 더불어 발바닥을 함께 지압해 줄 때, 손이나 발 어느 한쪽만 하는 것보다 5배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그렇기에 저자는 친절하게도 각각의 증상에 있어 손바닥 뿐 아니라, 발바닥의 마사지 부위 역시 함께 설명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구내염에 대한 부분도 다루고 있어 좋다. 자꾸 없어지지 않고 입안 곳곳을 옮겨 다니며 힘들게 하는 구내염을 이번 기회에 『기적의 손 마사지』를 통해 고쳐낼 수 있길 소망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