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닝 걸스
로렌 뷰키스 지음, 문은실 옮김 / 단숨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날 갑자기 시간여행의 특권이 주어진다면 어떨까? 그리고 처음 가게 된 그곳 시간여행의 베이스캠프격인 공간에서 자신의 필체로 적힌 여인들의 이름이 발견된다면 무슨 생각을 하게 되며, 장차 무엇을 하게 될까?

 

안타깝게도 이 소설의 한 축을 담당하는 하퍼 커티스는 자신에게 주어진 특권을 수많은 소녀들의 생명을 앗아가는 일에 사용한다. 마치 그 일을 해내는 것이 시간여행의 목적이며, ‘더 하우스(시간 여행을 가능하게 하는 집)’가 그에게 맡긴 사명인양 말이다. 그렇다. 하퍼는 살인마다. 그것도 전형적인 사이코패스다. 하퍼에게 자신이 죽여야 할 소녀들은 빛이 난다. 그렇게 빛이 나는 소녀들을 시간 여행을 통해 어린 시절 만나고, 다시 성장한 소녀를 찾아가 살인을 행한다. 그것도 끔찍한 살인을. 그리고 그곳 살인 현장을 떠날 때, 하퍼는 또 다른 시간에서 벌이는 살인 희생자에게서 가져온 사물을 사건현장에 놓아둔다. 마치 이 수수께끼를 풀어보라는 듯이 말이다.

 

이처럼 시간 여행을 통해 결코 붙잡힐 수 없는 완벽한 살인 행각을 벌이는 하퍼이지만, 그의 살인 행각에서 구사일생으로 목숨을 건진 소녀가 있다. 바로 커비 마즈라치란 소녀. 하퍼는 커비가 죽은 것으로 알고 이 사건을 종결시키지만, 커비는 살아 회복되었던 것. 뿐만 아니라 커비는 기자가 되어 자신을 죽이려 했던 살인마를 뒤쫓게 된다. 과연 커비는 하퍼를 잡을 수 있을까?

 

이 소설은 시간여행이 빈번하게 일어난다. 그리고 각각의 등장인물들을 위주로 무대가 끊임없이 바뀐다. 그렇기에 각 장을 시작하며 적혀 있는 연대와 날짜, 그리고 인물을 주의 깊게 살피며 봐야 할 필요가 있다. 소설은 상당히 분량이 많지만, 처음부터 마지막 장면까지 숨 막히게 진행되기에 쉽사리 책에서 손을 떼기가 어렵다.

 

아울러 독자의 입장에서는 과연 커비는 하퍼라는 이 살인마(물론 커비는 이름을 모른다)가 시간 여행을 하는 살인마인지를 어떻게 깨닫게 될 것인지, 언제쯤 알아채게 될지 끝까지 기대하는 마음으로 가슴 졸이며 읽게 된다. 그리고 그렇게 깨닫게 되는 단서는 무엇이 될지도 궁금해 하며.

 

처음 시작하는 부분은 왠지 조금 엉성하게 느껴진다. 특히, ‘더 하우스’로 하퍼가 초대되는 부분이 그렇다. 하지만, 소설의 마지막 순간까지 다 읽은 후에는 결코 엉성하지 않고, 마치 퍼즐을 맞추듯 작은 부분까지 아귀가 맞아 꽉 맞게 짜여 있음을 알게 된다. 슬쩍 넘어갈 부분마저 작가는 궁금증을 풀어준다. 이러한 탄탄한 짜임새가 상당히 돋보이는 작품이다.

 

물론, 독자는 과연 ‘더 하우스’의 어떤 부분들이 시간 여행을 가능하게 해 줄까 라는 의문을 품고 소설을 읽어나갈 수 있다. 하지만, 작가는 마지막 순간까지, 시간 여행의 원인이 무엇인지를 밝히지 않는다. 그러니, 작가는 원하는 것은 독자들이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할지 생각하고 궁리하는 것이 아닐 것이다. 그저, ‘더 하우스’라는 괴물(물론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축복이 될 수도 있겠지만)이 있다고 생각하자! 그럼 이젠 그저, 작가가 선물하는 서늘함과 아슬아슬한 그 느낌을 마음껏 즐기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