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의 집 1 비룡소 걸작선 10
크리스 콜럼버스.네드 비지니 지음, 송은주 옮김 / 비룡소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누구나 이런 상상 한번쯤 해봤을 것이다. 내가 읽는 책 속에 실제 들어가 모험을 하게 되는 그런 상상 말이다. 이러한 상상이 현실(?)이 되는 책이 있다. 바로 『비밀의 집Ⅰ』이란 멋진 판타지 소설이다. 「나 홀로 집에」,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등의 유명한 영화들을 감독한 크리스 콜럼버스의 첫 번째 소설이다.

 

코델리아, 브렌든, 엘리너 남매는 멋진 대저택으로 이사를 가게 된다. 집에 경제적 여유가 생겨서가 아니라, 도리어 외과의사인 아버지가 의료사고를 일으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상태에서 말도 안 되게 싼 가격으로 대저택을 사게 된 것이다. 게다가 집 안에는 온갖 멋들어진 가구와 서재까지 갖춰진 사게 되는 횡재를 하게 되는데.

 

과연 이들 가정이 이 저택을 우연히 사게 된 것일까? 이 저택에는 엄청난 비밀이 감춰져 있었으니, 그건 바로 원래 주인에 얽힌 사연이다. 이 집의 원 주인은 주인공들의 고조할아버지의 친구이자 작가인 덴버 크리스토프인데, 크리스토프는 어느 날 놀라운 책을 발견한다. 바로 『파멸과 욕망의 서』라는 책으로, 이 책은 소원을 적어 책 속에 집어넣으면 그대로 이루어지게 되는 놀라운 마법의 책이다. 이 책의 악마적 힘을 크리스토프는 즐기며, 자신의 소원들을 이루어가지만 점차 광기에 빠져든다. 뿐 아니라 아버지의 비밀을 알게 된 그 딸 달리아 역시 이 책을 몰래 사용함으로 점차 광기에 젖어 결국 바람의 마녀가 된다.

 

크리스토프는 이 책의 힘을 경계하며 그 힘을 자신이 집필한 책들 속에 분산하여 숨기게 되는데. 바로 이 일로 인해, 바람의 마녀는 3남매를 덴버의 책속으로 들어가게 한다. 『파멸과 욕망의 서』를 가져올 수 있도록 말이다. 한 권도 아닌, 『잔인한 전사들』, 『싸우는 고수』, 『심장과 키』라는 세 권의 책 내용이 혼합된 곳으로 들어가게 된 3남매는 자신들이 바로 크리스토프의 책 속에 들어왔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는데, 과연 어떤 모험을 하게 될까?

 

이 책, 『비밀의 집』1권은 상당히 빠른 사건 전개가 돋보인다. 뭔가 비밀의 집에 대한 탐사가 이루어질듯 싶었는데, 훅하니 3남매는 사건 속으로 빨려 들어간다. 비밀의 집과 함께. 이런 빠른 전개와 함께 진행이 흥미진진 재미나다. 물론 때론 아찔하고, 가슴을 조이는 스릴도 있다. 그렇기에 600페이지 가까이 되는 두툼한 책이 금세 읽힌다.

 

이 책에서 모험에서 승리하는 비결은 다름 아닌 가족애(家族愛)다. 서로 못 잡아먹어 안달인 사춘기 남매들이지만, 그런 그들은 모험 앞에, 그리고 위기 앞에 서로를 향한 사랑으로 하나가 된다. 바람의 마녀의 이간질에도 불구하고 이들은 서로를 향한 우애를 키워나간다. 결국 가족사랑은 위기를 극복한다. 마녀의 마법조차 물리치고 승리하게 한다. 비 온 뒤에 땅이 단단해지듯 이들 삼남매는 비밀의 집과 함께 벌이는 모험, 그 치명적 위기 앞에서 오히려 서로를 향한 시선이 달라진다. 이들의 형제애는 굳건해진다. 이 굳건해진 형제애는 1편 뿐 아니라, 2편에서도 큰 힘으로 작용하게 되리라 여겨진다.

 

아울러 이야기 속에서 『파멸과 욕망의 서』가 나타나게 되는 비결이 이기적인 생각을 품거나, 이기적인 행동을 할 때, 그 사람 앞에 나타나게 된다는 것 역시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이기적 생각과 행동은 파멸로 우릴 이끌게 된다. 그것이 지금 당장은 내 욕망이 채워지는 것처럼 느껴지겠지만 말이다.

 

아무튼 너무나도 신나고 재미난 모험, 때론 아찔하고 가슴 졸이는 모험의 집, 『비밀의 집』, 그 집 구경 한 번 재미나게 했다. 과연 2권에서는 또 어떤 신나고 아찔한 모험이 기다리고 있을지, 그리고 그 모험을 통해, 남매들은 어떤 성장을 하게 될 지도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