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 시스터 4 - 비밀과 진실 벽장 속의 도서관 9
시에나 머서 지음, 심은경 옮김 / 가람어린이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리비아는 새로 이사하여 전학 간 학교에서 자신의 쌍둥이 자매 아이비를 만나게 됩니다. 쌍둥이 자매가 서로 다른 곳으로 입양되었기에 자신의 쌍둥이 자매가 있다는 사실을 몰랐던 거죠. 그런 그들이 이제 자매임을 알고 우정을 쌓아가게 되는데, 이들에게는 또 하나의 놀라운 비밀이 있답니다. 그건 아이비는 뱀파이어라는 겁니다. 반면 올리비아는 그냥 사람이고요. 토끼(뱀파이어들이 인간을 부르는 용어)는 결코 뱀파이어 사회의 일원이 될 수 없답니다. 그리고 뱀파이어는 토끼에게 뱀파이어의 비밀을 누설할 수도 없고요. 그럼에도 아이비는 자신의 쌍둥이 자매인 올리비아에게 뱀파이어의 비밀을 누설하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올리비아는 시험을 거쳐 토끼임에도 뱀파이어 사회의 일원으로 당당하게 받아들여지게 됩니다. 이제 둘 앞에는 어떤 어려움도 없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두 자매는 자신들의 부모에 대한 비밀을 조사하던 가운데 놀라운 비밀을 알아냅니다. 바로 자신들의 친아버지는 아이비를 입양한 양 아버지라는 사실입니다. 이제 모든 비밀들을 밝혀냈으니, 올리비아와 아이비는 행복한 순간들을 보낼 수 있을까요? 그럴 수 없답니다. 어찌된 일인지, 아이비의 아빠(올리비아의 친아빠이기도 하죠)가 유럽으로 이사를 결정한 겁니다.

 

이제 올리비아와 아이비, 그리고 그들의 절친들이 나서서 아이비가 이사 가는 것을 막으려 합니다. 아이비 아버지에게 사랑하는 사람이 생기면 유럽으로의 이사를 취소할까 싶어 아버지 데이트 상대를 찾기도 합니다. 또한 아버지가 유럽에서의 일자리보다 더 좋은 자리가 나면 어떨까 싶어 일자리도 찾아 나섭니다. 과연 이 일은 성공할 수 있을까요?

 

뿐 아니라 올리비아와 아이비가 출생의 비밀을 알고 있음도 밝힌답니다. 그런데도 아이비의 아버지는 유럽 이사 계획을 포기하지 않네요. 왜 그럴까요?

 

사실, 아이비 아버지가 유럽으로 이사 가려는 것은 그곳 직장이 탐나서도, 그리고 올리비아를 딸로 생각하지 않아서도 아닙니다. 오히려 반대죠. 올리비아의 친 아버지는 올리비아를 너무 사랑한답니다. 하지만, 떠나야만 하는 이유는 도리어 올리비아를 지켜내기 위해서랍니다. 온전히 사람으로 태어난 올리비아가 혹시라도 뱀파이어와 사랑에 빠지게 된다면, 아이들의 친모가 죽었던 것처럼 아이를 낳다 죽을까 염려해서지요. 올리비아와 아이비의 친부가 부녀 관계마저 끊으려 하는 이유는 도리어 딸들을 지켜내기 위해서랍니다. 친아버지의 입장에서 얼마나 올리비아가 보고 싶었을까요? 그럼에도 딸을 지켜내야 한다는 일념으로 딸을 보고 싶은 마음마저 참아내는 그 부정(父情)이 참 아름답네요.

 

남들이 볼 때는 비록 왜 그래야만 하는지 이해되지 않는다 할지라도, 딸들을 생각하는 그 부정(父情)이 우리 모든 아버지들의 마음이 아닐까 여겨지네요. 잘 표현하진 못해도, 그 무뚝뚝함 이면에 감춰진 자녀를 향한 사랑을 생각해 보게 되네요.

 

다음 편에서는 어떤 일들이 벌어질지 기대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