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게임 그만해! 거꾸로 생각하는 어린이 5
강경수 글.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솔이는 게임을 정말 정말 사랑하는 친구랍니다. 솔이의 게임 닉네임은 ‘암흑 기사 쏘리’이고요. 게임을 할 때는 솔이는 눈이 빙빙 돌 정도로 재미있답니다. 문제는 게임을 하느라 다른 해야 할 일들을 하지 못한답니다. 예를 들면, 공부나 학원가는 일 등을 잊곤 하죠. 그래서 엄마가 일주일간 게임을 금지시키네요. 솔이에겐 너무나도 가혹한 처사고요. 이 때, 자신을 도와 엄마를 말려줄 줄 알았던 아빠가 옆에서 불난 집에 부채질을 하네요. 아빠도 왕년에는 게임으로 날아다녔지만, 그건 그 순간만 즐거운 것뿐이라고 말이죠.

 

이에 화가 난 솔은 아빠에게 빽 소리를 지른답니다. 아빠가 알긴 뭘 아냐고요, 게임도 안 해봤으면서라며 말이죠. 이에 아빠는 아들에게 무시 받았다고 생각하곤 당장 게임을 시작합니다. 그런데, 그만 허무하게 끝나버렸네요. 이에 엄마도 솔이도 아빠를 놀리죠. 그래서 그만 아빠는 게임의 화신이 되어버린답니다.

 

아빠는 늦은 밤, 잠도 자지 않고 게임 삼매경에 빠지고요. 아니 그 정도가 아니라 아빠의 어깨에는 게임 캐릭터들이 달라붙어 있네요. 아빠는 게임의 저주에 걸려버렸답니다. 아빠가 게임을 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이 이젠 아빠를 조종하는 거죠. 이 저주에서 벗어나는 일은 게임 속 괴물들을 모두 무찌르는 건데, 어쩌죠? 솔은 아빠를 구하기 위해 출동한답니다. ‘암흑 기사 쏘리’으로 말이죠. 과연 솔이는 게임의 저주에 걸린 아빠를 구할 수 있을까요?

 

이 책은 강경수 작가의 <거꾸로 생각하는 어린이> 시리즈 5번째 책이랍니다. 이번에는 게임에 빠져버린 아빠의 모습을 보면서, 솔이가 거꾸로 자신의 모습을 돌아보게 되는 이야기네요. 물론 그래서는 안 되지만, 여러분들의 아빠가 게임에 빠져 직장에도 가지 않는다면, 여러분들의 엄마가 게임에 빠져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그 집은 어떻게 될까요? 이처럼 이 이야기는 거꾸로 입장을 바꿔 생각해 보게 한답니다. 학생으로서 해야 할 것은 하면서 놀이도 하고, 또한 게임도 절제 속에서 할 수 있다면 좋겠네요.

 

이처럼 한번 입장을 바꿔 거꾸로 생각해 봄으로서 바른 생각을 하게 하는 것이 이 시리즈의 특징이죠. 우리 아이들이 게임에 지배당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특히, 그들의 순수한 영혼이 게임의 폭력성과 선정성에 정복당하지 않음 좋겠어요. 그러기 위해선 아무래도 절제가 필요하겠죠. 그리고 아이들이 게임에만 관심을 갖지 않도록 다른 대안이 필요하겠고요.

 

그런 대안의 하나로 이 책엔 <거꾸로 주사위 놀이> 판이 들어 있네요. 혼자 게임기 앞에서, 컴퓨터 앞에서 폭력적이고, 선정적인 게임에 빠져드는 것이 아니라, 가족이 함께 이런 게임을 하는 것은 오히려 바람직한 일이겠죠. 아이들이 진짜 원하는 건 부모님과 함께 시간을 갖는 거니까요. 작가 선생님도 말하네요. “재미있는 게임보다 더 좋은 건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이라고 말이죠. 결국 아이들이 어떤 모습을 보이는 지의 일정부분 책임은 부모님에게 있음을 생각해보게 하네요. 혹 부모님들이 조금 귀찮다고 아이들에게 게임을 알려주고 있진 않은지 반성해보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