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프의 요정 리틀 지니 5 - 카우걸의 모험 램프의 요정 리틀 지니 5
미란다 존스 지음, 곽정아 옮김, 강윤정 그림 / 가람어린이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하루하루가 따분하기만 한 소녀 알리에게 낡은 마법 램프가 생긴다. 소원을 들어주는 요정인 리틀 지니가 살고 있는 마법 램프가. 이 요정 리틀 지니는 마법학교에서 소동을 일으키고 쫓겨난 말썽꾸러기 요정으로, 지니가 가진 모래시계가 떨어지기 시작하면 3가지 소원을 들어줄 수 있다. 문제는 모래시계가 언제 떨어질지, 그리고 언제까지 떨어질지를 알 수 없다는 것. 그러니, 그냥 내뱉은 말인데, 마침 지니의 모래시계가 떨어지고 있을 때라면 그 소원이 그대로 이루어지게 될 수도 있다. 바로 여기에 『램프의 요정 리틀 지니』 시리즈의 첫 번째 재미가 담겨 있다. 그리고 이러한 지니와 함께 있는 한 알리의 삶은 결코 지루한 법이 없다.

 

그럼 알리와 지니가 만들어 가는 재미난 5번째 이야기를 만나 보자. 이번 이야기는 「카우걸의 모험」이란 이야기다. 알리는 부모님과 함께 휴가를 떠나게 되는데, 그곳은 ‘요세프 웨스트 리조트’ 이곳이 뭐하는 곳이냐고? 고급 온천인데, 알리는 이곳으로 휴가 가는 것이 하나도 즐겁지 않다. 왜냐하면, 그곳은 가족끼리 재충전과 휴식을 할 수 있다는데, 그러한 프로그램이란 것이 힘든 요가나, 매일 아침 3km 조깅을 하며 시작하는 것, 그리고 초를 귀에 대고 하는 요상한 마사지인 ‘이어 캔들’ 등이기 때문.

 

알리는 휴가를 떠나는 차안에서 좀 더 재미있는 휴가가 되길 바라는데, 마침 지니의 모래시계가 흐르기 시작한다. 그로 인해, 알리의 가족은 카우보이 목장에 도착하게 된다. 분명 온천 가는 길이었는데, 도착해보니, 온천이 아닌 카우보이 목장이었던 것. 게다가 엄마가 예약한 곳은 분명 온천이었는데, 이곳 목장에 이들 가족이 예약되어 있는 것이 아닌가. 이렇게 하여 알리의 가족은 카우보이 목장에서 신나는 휴가를 보내게 된다. 올가미 던지기 연습, 노새 타기 등의 활동을 하며, 성적이 좋은 사람은 말굽을 받게 되고, 휴가가 끝날 때까지 말굽 3개를 받으면, 진짜 카우보이모자를 받게 된다는데, 알리는 과연 모자를 받을 수 있을까?

 

『램프의 요정 리틀 지니』 시리즈가 그렇듯이, 이번 이야기 역시 과하지 않되, 재미난 모험 이야기로 진행되며, 예기치 않았던 모험이 주는 즐거움으로 우리를 인도해 준다. 특히, 이번 이야기에서 알리는 우연히 소도둑들의 음모를 알게 되고, 도둑들을 붙잡는 놀라운 성과, 그 모험을 하게 된다. 물론 위험할 수 있는 일이지만, 알리에겐 지니가 있으니 언제나 안심이다.

 

리틀 지니와 함께 하는 신나는 모험. 그 신나는 모험이 우리네 삶 속에도 가득하길... 물론 안전하게, 그리고 해피엔딩으로. 『램프의 요정 리틀 지니』 5번째 이야기인 「카우걸의 모험」을 읽으며, 우리 아이들은 분명 상상력의 세계 속에서 신나는 모험을 하게 될 것이다. 어쩜 지금 우리들의 삶 속에서도 신나는 모험으로 이끌 모래시계가 흐를지도 모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