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 먹고 슈퍼스타 딴생각 딴세상 2
신현경 지음, 김고은 그림 / 해와나무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두리는 걸 그룹 가수를 꿈꾸는 꼬마 마녀랍니다. 그런데, 마두리는 걸 그룹 가수가 되기 위해선 날씬해야 한다고 생각한답니다. 그래서 편식을 하고, 학교 급식도 항상 남긴답니다. 그런 마두리네 반 담임선생님 편애식 선생님은 편식도, 편애도 하지 않는 선생님이라네요.

하지만, 마두리는 아무리 생각해도 담임선생님이 편식하고, 편애하는 선생님처럼 보인답니다. 그래서 마법 빗자루에게 몰래 선생님이 편식하는지, 그리고 선생님 입으로 나쁘다고 한 패스트푸드를 먹진 않는지 감시하게 한답니다. 그래서 결국 선생님이 햄버거와 콜라는 먹는 장면을 목격한 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급식대장인 양선수는 몸을 헤치는 음식에 대해 발표를 하면서 두리처럼 급식을 안 먹고 사탕이나 주스만 먹다간 큰일 난다고 발표를 한답니다. 게다가 양선수의 숙제는 너무나도 멋진 내용이네요. 이에 샘이 난 마두리는 이번에는 양선수를 감시한답니다. 아무래도 누군가가 숙제를 멋지게 해주는 것이 분명하다고 말이죠.

 

과연 마두리는 양선수의 집에서 무엇을 발견하게 될까요?

이 책, 『급식 먹고 슈퍼스타』는 우리의 먹을거리에 대해 이런저런 다양한 생각들을 할 수 있게 해주는 동화책이네요. 왜 ‘컬러 푸드’를 먹어야 하는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5대 영양소는 무엇인지. 그리고 지구를 해치는 먹을거리들은 무엇이 있는지. 등을 생각해보게 하네요.

 

무엇보다 지구를 해치는 먹을거리들에 대한 이야기는 아이들뿐 아니라, 우리 어른들의 식재료 장만에 있어 한번쯤 생각해보게 하는 좋은 내용들을 담고 있네요. 소고기를 먹는 습관이 어떻게 지구를 해치는 지. 오늘날 닭고기 생산체제는 어떻게 지구를 병들게 하는지. 로컬푸드를 먹는 습관이 어떻게 지구를 살리는 지 등을 말입니다.

 

우리 친구들이 이 책을 통해, 튼튼하고 예쁜 몸매를 만들기 위해 골고루 먹는 습관, 그리고 지구를 지키기 위해서 무엇보다 가까운 곳에서 자란 친환경 농산물로 골라 먹는 지혜, 그리고 패스트푸드나 정크푸드와 같은 음식은 내 몸을 망친다는 것, 무엇보다 우리 농부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음식을 대하는 자세 등을 기를 수 있다면 좋겠네요. 우리 아이들로 하여금 먹을거리에 대해 생각해보게 만드는 참 좋은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