딴생각 중 한울림 그림책 컬렉션 19
마리 도를레앙 글.그림, 바람숲아이 옮김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가 수업시간에 선생님의 말씀에 집중하지 못하고 매일 딴 생각만 한다면 어떨까요? 이런 모습에 선생님이 걱정하며 학부모 면담을 요청해 오신다면 기분이 어떨까요? 그런데, 여기 그렇게 언제나 딴 생각만 하는 친구가 있네요.

 

몸은 학교 교실에 앉아 있지만, 그 마음은 수시로 먼 곳을 향해 날아가곤 한답니다. 마치 한 마리 새처럼 말이죠. 그렇게 날아간 생각은 달리는 말들을 따라가기도 하고, 멋진 사슴뿔 위에 앉기도 한답니다. 아주 큰 물고기들과 달리기도 하고요. 이런 모습에 부모님들은 걱정이 많답니다. 혹시 몸에 문제가 있는 건 아닌지 검사를 해보기도 하네요. 뭔가에 깊이 빠져들면 달라질까 싶어 피아노를 사주기도 하고요.

 

하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딴 생각을 하고, 상상의 나래 속으로의 여행은 그치지 않는답니다. 그런데, 괜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나중에는 이것들이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답니다. 왜냐하면, 그 상상 속으로의 여행들은 멋진 글로 탄생하게 되거든요. 이렇게 날마다 딴 생각만 하던 친구는 커서 멋진 작가가 되었네요.

 

이 예쁜 그림책은 바로 이런 딴 생각에 대한 이야기랍니다. 딴 생각을 하는 것이 나쁜 걸까요? 아닙니다. 오히려 그런 상상력이 더 멋진 작품들로 모습을 드러내기도 한답니다.

 

우리도 문득 문득 딴 생각들 하지 않나요? 이제, 그 생각들을 잡아보면 좋겠네요. 자꾸 멋진 생각들이 떠오르곤 하는데, 그냥 날려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이거든요. 이젠 그저 날려버리지 않고, 그 딴 생각들을 꽉 붙잡을 수 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아이들의 딴 생각도 멋지게 개발해 주는 것도 필요하겠고요. 우리 아이가 너무 꽉 짜인 틀 안에서 생활하기보다는 좀 더 자유롭게 생각함으로 창의적인 아이로 성장하면 좋겠네요. 그저 말로만 자유로운 생각, 주도적인 학습이라 하는 것 말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