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루와 라라의 컵케이크 - 숲 속의 꼬마 파티시에 루루와 라라 시리즈
안비루 야스코 글.그림, 정문주 옮김 / 소담주니어 / 201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 『루루와 라라의 컵케이크』는 참 예쁘고 맛있는 책이랍니다. 우선 표지가 여자아이들이 너무 좋아할만한 디자인이랍니다. 우리 딸아이(초등2년)도 예쁘다며 책에 달려들더라고요.

 

그리고 내용은 사실 별다른 반전은 없는 평범하지만, 예쁘게 전개되는 이야기랍니다. 이건 어른인 저의 관점이랍니다. 하지만, 우리 딸아이는 얼른 책을 읽더니 무지무지 재미있다고 하네요. 역시 아이들의 관점은 다른 가 봅니다.

 

아직 초등학생 소녀들인 루루와 라라가 조그마한 과자 가게를 열었답니다. 한 마디로 이 아이들은 파티시에인 거죠. 하지만, 뛰어난 실력은 아니랍니다. 왜냐하면 아직 만들 수 있는 게 쿠키밖에 없거든요. 그것도 바로 옆집인 빵집의 주인 슈가 아주머니에게 과자 굽는 법을 배운 거랍니다. 그런데, 손님이 아무도 없네요.

 

그래서 시무룩한 루루와 라라에게 슈가 아주머니는 이번에는 컵케이크 만드는 법을 알려주네요. 이렇게 해서 컵케이크를 만들게 되고, 그 맛난 냄새를 숲속마을 친구들에게 풍긴답니다. 그 맛난 냄새를 맡고 많은 친구들이 손님으로 오길 바라며 말이죠. 과연 루루와 라라의 컵케이크는 대박을 낼 수 있을까요?

 

이 책은 이렇게 훌륭한 파티시에를 꿈꾸는 루루와 라라의 이야기를 담고 있답니다. 하지만, 이 책은 이런 이야기만 실려 있는 것이 아니랍니다. 이 책은 앞에서 말한 것처럼 ‘맛있는’ 책이거든요. 그래서 실제로 컵케이크를 만드는 방법이 실려 있답니다. 책에 나온 레시피 그대로 따라하면 맛난 컵케이크를 먹을 수 있답니다.

우리 딸아이도 이 책 읽고 만들고 싶다고 해서, 엄마랑 함께 만들었답니다. 그러니, 이 책은 단지 이야기를 읽는 책만은 아니죠. 꼬마 파티시에를 꿈꾸는 아이들의 첫 요리책이 될 수 있답니다. 루루와 라라의 이야기가 계속 된다고 하는데, 다음엔 어떤 요리에 도전하게 될 지 궁금하고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