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억만장자 벤지 프랭클린 2 : 소행성과 우주 최강 로켓! 어린이 억만장자 벤지 프랭클린 2
레이몬드 빈 지음, 정영수 옮김 / 봄나무 / 2015년 2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어린이 억만장자 벤지 프랭클린』 제2권인 『소행성과 우주 최강 로켓』이랍니다.

 

벤지 프랭클린은 억만장자랍니다. 부모님에게서 재산을 물려받아 그렇게 억만장자가 된 것이 아니라, 자신의 노력으로 억만장자가 된 아이랍니다. 무엇을 했기에 아직 6학년에 불과한 아이가 엄청난 부자가 될 수 있었을까요? 그건 벤지가 만든 하나의 앱 프로그램 때문이랍니다. 이름하여 ‘클릭 양해 사전’앱이랍니다. 이게 뭐냐면, 사람들이 시간을 많이 들이지 않고도 창의적인 핑계거리를 찾을 수 있는 앱이랍니다. 이 앱이 엄청난 베스트셀러가 되었답니다.

 

아마도 핑계거리를 찾는 사람들이 많았나 보죠? 학교에 가고 싶지 않은 핑계, 회사에 출근하고 싶지 않은 핑계, 쫓아다니는 이성을 거절할 핑계, 보험가입권유를 거절할 핑계,,, 등등 생각해보면, 우리가 살아가며 핑계거리를 만들어야 할 상황은 참 많겠죠. 그러니, ‘클릭 양해 사전’앱이 인기가 있으리란 건 잘 알 수 있겠죠.

 

아무튼 이렇게 억만장자가 된 벤지는 자신이 번 돈으로 엄마에게는 농장을 사주기도 합니다. 사실 자신에게 사용하는 건 별로 없나봅니다. 먼저 엄마를 챙기는 그 마음이 참 예쁘네요.

 

그런데, 더 예쁜 마음은 벤지는 자신이 번 돈을 많은 이들을 위해 사용하려는 마음이랍니다. 이런 따뜻한 마음을 가진 아이라면 억만장자가 되어도 질투나지 않겠죠? 게다가 벤지는 억만장자가 되었다고 거만하게 굴지도 않네요. 참 멋진 아이네요.

 

그런 벤지는 아빠가 만들어 쏘아올린 위성을 통해, 소행성이 지구를 향해 다가오고 있음을 발견하게 됩니다. 소행성이 지구와 부딪치게 되면 지구에는 큰 재앙이 닥칠 게 분명하답니다. 그런데도 아무도 이 소행성의 출현을 눈치 채지 못하고 있네요. 단 한 사람 드랜슬링 경이 소행성의 존재를 알게 되고, 벤지에게 도움을 요청하네요.

 

드랜슬링 경은 모든 첨단장비들을 갖추고, 연구시설까지 번듯하게 갖추고 있는 억만장자랍니다. 우주여행을 할 수 있는 우주선도 많고요. 그런 드랜슬링 경이 벤지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이유는 뭘까요? 그건 벤지에게는 어른들에게는 없는 창의력이 있기 때문이랍니다. 자유롭게 생각하는 벤지이기에 소행성으로부터 지구를 구해낼 방법도 창의력을 가지고 접근할 수 있거든요. 그럼 벤지는 어떤 방법으로 지구와 충돌하려는 소행성의 위협을 막아낼까요? 궁금하죠? 물론 그 방법은 만화 같은 방법이랍니다. 하지만, 이런 만화 같은 방법을 실제로 이루어내는 것이야말로 과학발전의 밑거름이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우리 아이들도 만화 같은 생각들을 많이 하면 좋겠네요. 무엇보다 우리 어른들이 그 상상력을 가로막지 않았으면 좋겠고요.

 

어찌되었든 벤지의 방법은 성공했답니다(방법은 비밀^^). 소행성과의 충돌을 막아낸 벤지는 그 소행성을 가지고 노동 불안정으로 위기에 처한 하나의 도시에 수많은 일거리를 창출하기도 한답니다. 이런 생각을 할 수 있었던 것 역시 벤지가 평소에도 어려운 상황에 처한 사람들을 많이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이랍니다. 벤지는 어려운 상황에 처한 사람들을 향한 따뜻한 마음을 언제나 잃지 않았거든요.

 

벤지의 다음번의 활약도 기대해봅니다. 이 책에서 저는 무엇보다 벤지의 멋진 모습을 확인하게 되었답니다. 언제나 다른 사람들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여전히 성숙해 나가려고 노력하는 모습, 그리고 억만장자임에도 거만하지 않는 아이다운 자세, 무엇보다 자유롭게 상상하고 생각하는 가운데 나오는 창의력이 부럽네요. 우리 아이들도 이런 멋진 모습을 갖게 되길 기대해 봅니다.

 

참, 책 뒤편에는 이런 「우주 여행자를 위한 가이드북」도 있답니다. 이 가이드북을 한번 잘 사용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상상력이 현실이 됨을 기억하며 말이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