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랏차차 꼬마 개미
미야니시 다쓰야 글.그림, 사과나무 옮김 / 크레용하우스 / 2014년 12월
평점 :
절판


꼬마 개미 아리는 힘이 세답니다. 얼마나 힘이 센지, 각설탕도, 과자도, 사탕도, 초콜릿도 한 손으로 번쩍 번쩍 든답니다. 친구들이 아무리 힘을 써도 움직이지 못하는 것들을 말입니다. 그래서 꼬마 개미 아리는 자신의 센 힘을 언제나 친구들에게 자랑한답니다.

 

그런데, 어느 날 친구들이 수군거리네요. 아무리 힘센 아리라고 해도 들 수 없을 거라고 말입니다. 그것이 과연 무엇일까요? 바로 케이크였습니다. 아리가 친구들 앞에서 큰 소리를 쳤지만, 정말 무지무지 크네요. 아무리 힘을 써도 꿈적도 하지 않고 말입니다.

 

 

결국 포기하고 친구들에게로 돌아오자, 친구들은 역시 아리에게도 무리였노라 말하죠. 이에 아리가 풀이 죽었을까요? 아닙니다. 아리는 이렇게 말하네요. 그건, 다름 아닌 생일 케이크였다고 말입니다. 자신이 그 케이크를 가져와버리면 생일인 친구에게 너무 미안해서 안 가져왔노라고 말입니다.

와~~ 아리라는 이 친구 참 센스 있네요. 이런 멋진 센스로 인해 아리라는 친구 결코 얄밉지 않네요. 우리에게도 이런 센스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우리의 실패에, 이처럼 조금은 뻔뻔하게, 그리고 조금은 당당해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아리, 참 멋진 친구네요.

 

그래도 자신의 힘이 세다고 언제나 친구들에게 뽐내는 모습은 결코 좋은 모습만은 아니랍니다. 언제나 겸손할 수 있어야 해요. 왜냐하면, 아리처럼 결국에는 자신도 할 수 없는 그런 일들을 살면서 만나게 되거든요. 언제나 우리가 성공하는 사람만 될 수는 없답니다. 언젠가는 실패자의 자리에 내가 설 수도 있답니다. 그러니, 언제나 겸손할 수 있는 것이 진짜 지혜랍니다.

 

참, 저자인 미야니시 다쓰야는 살짝 자신의 생일을 밝히고 있네요. 마지막 장면에서 말입니다. 개미들에게 축하받는 다쓰야의 모습도 재미나네요. 물론, 개미들의 모습들도 귀엽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