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신 선생님과 진짜 아이들
남동윤 글.그림 / 사계절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귀신 선생님과 진짜 아이들』은 4학년 1반 아이들과 담임선생님이 만들어가는 재미난 에피소드를 엮은 만화랍니다. 그런데, 4학년 1반 아이들은 망했답니다. 왜냐하면, 담임선생님이 강귀신 선생님이거든요. 강귀신 선생님은 귀신이란 이름답게 대단히 엽기적인 선생님이랍니다.

 

무엇보다 이 책은 재미있습니다. 때론 유쾌하고, 때론 엽기적이기도 하죠. 강귀신 선생님의 지독한 방귀냄새에 과학실험을 하던 아이들이 기절하기도 하네요. 그리고 날마다 시험을 보고요. 친구들은 선생님에게 남자친구를 소개해주려고 합니다. 바로 선생님의 이상향인 현빈처럼 잘생긴 동곤이의 삼촌을 말입니다. 그리고 이 삼촌은 현빈처럼 잘 생긴 것만이 아니라, 이름도 장현빈이랍니다. 과연 동곤이 삼촌 현빈 삼촌은 귀신 선생을 받아들일까요?

 

편식하는 아이들의 이야기도 있네요. 갑자기 편식하던 친구들이 이상하게 변하는 놀라운 일도 벌어진답니다. 돼지처럼 바뀌기도 하고, 갑자기 할머니처럼 늙어버리기도 했네요. 어떤 친구는 돼지꼬리가 생기기도 하고요. 여러분! 편식하면 혹시 이렇게 될지도 모른답니다.

 

경식이는 잔소리가 심한 엄마가 잔소리를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소원을 말했다가 그 소원이 이루어지게 되었답니다. 그런데, 엄마가 잔소리를 하지 않고 경식이가 뭘하든지 좋다고 하자 오히려 경식이는 여러 가지 곤란한 일을 겪기도 한답니다. 경식이는 나중엔 잔소리하는 엄마로 돌아오길 바라네요.

이 만화책은 정말 재미있답니다. 게다가 이 책에는 곳곳에 숨은 그림 찾기를 할 수 있는 문제들이 있답니다. 자연스레 이야기 가운데 말이죠. 재미난 이야기만이 아니라, 이처럼 꼼꼼히 숨은 그림을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네요.

또 하나 이 책의 멋진 선물은 별책부록이랍니다. 『진짜 놀이 만화』 라는 제목이 붙어 있는 별책부록 역시 매우 튼실한 내용을 담고 있답니다. 보너스 만화가 실려 있고, 그 안에 “숨은 그림 찾기”, “숨은 사람 찾기”등이 함께 실려 있답니다. 재미난 미로 놀이도 있고요. 물론, 정답도 뒤편에 실려 있답니다. 하지만, 정답을 미리 보면 재미없겠죠? 한번 꼼꼼히 놀이 만화를 즐겨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