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아이들 환상책방 1
최정금 지음, 고상미 그림 / 해와나무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지막 아이들』의 주인공 파라나는 고아 아닌 고아랍니다. 5살 때, 엄마가 돌아가시자, 아빠는 파라나를 고아원에 맡겨버렸답니다. 그리곤 1년에 한 번 크리스마스에나 찾아오면 다행이랍니다. 그런데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외삼촌이란 사람이 찾아왔답니다. 파라나는 여태 외삼촌이 있는 줄도 몰랐는데 말입니다.

 

바로 그 외삼촌과 여행을 떠나게 되는데, 그곳은 바로 알려지지 않은 신비의 섬 가온이란 곳이랍니다. 이곳 가온 섬은 ‘바깥 세계’와는 완전히 차단된 차원이 다른 곳이랍니다. 모두 특별한 초능력을 가진 사람들이 살고 있는 곳이네요. 바로 그곳으로의 환상적 여행이 이야기의 시작이랍니다.

 

그리고 파라나에게는 감추어진 비밀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그의 어머니가 이곳 가온에서도 특별한 재능이 있던 사람이었네요. 그리고 외삼촌이 이곳 가온을 찾아온 것은 선한 의도가 아니었고요.

 

파라나는 이곳 가온에서 가온 공동체의 마지막 아이들 세나, 바람칼, 풀치를 만나게 된답니다. 그리고 이들과 어쩌면 가온의 마지막 순례의 길을 떠나게 되는데, 과연 그 순례의 길에는 어떤 모험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마지막 아이들』은 재미난 판타지 동화랍니다. 사람이 동물로 변신하는 능력을 가진 아이도 등장하고, 치유의 능력을 가진 아이도 등장한답니다. 동물들과 교감하는 능력이 있는 아이도 나오고요. 눈이 여섯 개이며, 사람의 말을 하는 개도 등장하네요. 이들이 해쳐나갈 순례의 길에는 물론 여러 위험들이 도사리고 있답니다. 땅 요괴들의 위협도 받게 되고, 나비 떼들의 공격도 만나게 된답니다. 수백 년 동안 녹지 않았던 얼음 호수가 깨지는 이상한 일도 만나게 되고요. 이런 위험들을 직면하면서 점차 파라나에게 감춰져 있던 재능들이 하나씩 살아나기 시작한답니다.

 

이 책은 무엇보다 환상적인 모험을 즐길 수 있는 책이랍니다. 그리고 재미있네요. 보기드문 우리 작가가 쓴 판타지 동화고요. 왠지, 이 책은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계속하여 시리즈로 나올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앞으로 파라나와 친구들이 펼칠 모험이야기 보따리를 작가가 더 풀어내 준다면 고맙겠네요. 그럼 이 책을 통해, 가온의 마지막 아이들이 펼쳐나갈 모험에 함께 하는 기쁨을 누려보세요.

 

이 책의 주인공 파라나는 사실 외톨이 중에 외톨이랍니다. 하지만, 그런 아이가 자신의 뿌리를 발견하게 되고, 새로운 친구들을 갖게 되는 기쁨도 맛볼 수 있는 동화네요. 우리 친구들도 파라나처럼 멋진 친구들을 갖게 되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