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총잡이 2
KBS 조선총잡이 제작팀 지음 / 이답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조선총잡이1,2권』은 KBS에서 방영된 드라마를 책으로 작업한 것이다. 원작을 드라마화한 것이 아니라, 드라마극을 소설화한 것이다. 그렇기에 마치 드라마를 실제 보는 것 같은 재미와 빠른 전개가 두드러진 작품이다.

 

1편에서 아버지의 죽음과 역적이란 누명을 쓰고 도망쳤다가 일본 거상 야마모토의 대리인 하세가와 한조의 신분으로 조선 땅을 다시 찾게 된 윤강. 그는 원수를 갚기 위해 조선최고의 검객 진한의 아들에서 총잡이로 변신하여 돌아온 것이다. 그리고 또 한 편으로는 잃었던 동생을 찾게 되는데, 친구 정훈을 통해, 동생 연하가 살아 있음을 듣게 됨으로 2편은 시작하게 된다.

 

드라마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책, 『조선총잡이 1,2』. 윤강을 잊지 못하며 그리워하는 수인과 윤강의 재회. 하지만, 수인의 안위를 걱정하여 자신을 밝히지 못하는 윤강. 그리고 수인을 돌보며, 수인에 대한 사랑을 고백하는 호경. 윤강과는 원수지간임을 알지 못하며 윤강에 마음을 두고 있는 혜원. 이처럼 드라마에 빠질 수 없는 단골 소재인 꼬리에 꼬리를 무는 애정관계가 역시 재미를 더해 준다.

 

거기에 힘없는 임금과 그 임금을 보호하기 위한 충신 세력들, 이에 맞서 임금을 주물럭 거릴뿐더러 임금을 끌어내리려는 수구세력의 우두머리 김병제와 그의 꼭두각시이자 최고 총잡이 최원신, 이들과 맞서는 윤강의 대립구도 역시 흥미롭다. 여기에 더하여 수인을 마음에 품고 있는 호경이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지 못하는 김병제의 서자임도 흥미를 돋운다.

 

과연, 윤강과 수인의 사랑은 이루어질 수 있을까? 윤강은 아버지의 원수를 갚을 수 있을까?

 

재미 측면에서는 별 다섯 개를 줘도 아깝지 않을 만큼 재미있다. 노파심에 말한다. 재미 외에 다른 것은 찾지 말자. 재미있으면 된 것 아닐까? 이 책의 역할은 거기까지인 것을.

 

한번 펼치면 끝까지 읽어야 직성이 풀릴 만큼 재미있다. 책 앞 편에 나온 사진들로 인해, 드라마를 보진 못했지만, 배우들의 모습들이 그려지는 재미도 있다. 책을 덮을 때, 마치 드라마를 한꺼번에 몰아 본 듯한 느낌도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