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와 청설모의 친구 만들기
루스 오히 글, 장미란 옮김 / JEI재능교육(재능출판)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로 다름에도 불구하여 친구가 된 여우와 청설모. 이번엔 그들 사이에 또 다른 친구가 끼어드네요. 바로 작은 노란 새랍니다. 청설모와 여우는 함께 나무 위에 올라가 놀려 하지만, 여우는 나무 위에 올라갈 수 없답니다. 그런데, 노란 새 한 마리가 나무위에 있네요. 청설모는 함께 나무 위에서 놀 수 있는 노란 새에게 급 관심을 보인답니다.

 

물론, 나무 밑에서 여우 역시 자신에게 관심을 보여주길 바라지만 청설모는 여우에겐 관심을 기울이지도 않네요. 여우는 나무 위에 올라갈 수 없고, 청설모와 노란 새는 나무 위에서 자유자재로 놀 수 있답니다. 이에 자신만 소외된 여우는 시무룩해져서 자신에게 관심이 없는 청설모에게 서운한 마음을 품고 집으로 돌아간답니다.

 

하지만, 청설모는 여우를 잊은 게 아니랍니다. 도리어 새로 생긴 친구 노란 새에게 여우에 대해 자랑하며 이야기하네요. 그리고 이젠 노란 새를 데리고 와 여우에게 소개한답니다. 이제 셋은 함께 친구가 되네요.

 

 

 

이 이야기 『여우와 청설모의 친구 만들기』는 아이들이 차츰 사회활동 영역을 넓혀가며 생길 수 있는 갈등과 고민을 담고 있네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처음엔 한 친구를 사귀게 되겠죠. 하지만, 그 친구와만 사귀는 건 아니겠죠. 다음날에 또 다른 친구를 사귈 수 있고, 그로 인해, 혹 여우처럼 서운한 마음을 품는 친구가 있을 수 있답니다. 자칫 새로운 친구가 생겼을 때, 그전부터 사귀었던 친구가 소외될 수도 있죠.

 

하지만, 청설모는 지혜롭게 행동하네요. 오히려 노란 새를 여우에게 소개한답니다. 그리곤 함께 뛰놀게 되죠. 우리 친구들도 이렇게 친구를 사귀어가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