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은 최고의 친구란다 - 어린이를 위한 복음
캐스린 슬래터리 지음, 김율희 옮김 / 예키즈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저자는 복음, 복된 소식, 기쁜 소식인 예수님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답니다.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편안한 언어로 예수님의 일대기를 간략하게 말하고 있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이 책에서 저자가 강조하는 것은 어쩌면, 그런 예수님의 일대기에 있는 것은 아니리라 여겨집니다. 일대기를 통해, 그 예수님께서 바로 우리의 친구라는 사실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 땅에 오셨고, 우리와 함께 하셨고, 죽으시고, 다시 살아나셨다가 우리 곁을 떠나신 그 주님께서 여전히 우리와 함께 하신다는 겁니다. 그 증거가 성령님을 우리에게 보내주셨다는 사실입니다. 주님은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우리와 함께 하시는 주님은 우리의 친구입니다. 우리의 친구이신 주님이 좋은 이유는 그분을 만나기 위해 우리가 특별한 곳을 가야 할 필요가 없다는 겁니다. 누군가 유명한 사람을 만나기 위해선 특별한 장소에 가야만 하고, 특별한 자격을 갖춰야만 할 겁니다. 하지만, 주님을 만나는 것은 그렇지 않습니다. 어디에서든 주님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별한 자격을 갖출 필요도 없습니다. 그분을 만나기 위해 우리가 많은 것을 소유해야하며, 높은 자리에 앉아야만 하는 것도 아닙니다. 왜냐하면, 주님께서 이미 우리 곁에 내려오셨기 때문입니다.

 

친구 되신 주님의 가장 특별한 점은 우리 곁으로 다가오셨다는 점입니다. 신의 자리에서 낮고 천한 인간의 자리, 그 신분으로 내려오셨습니다. 그렇기에 그 주님은 우리가 어느 곳에 있든 그곳으로 찾아오십니다. 여전히 주님은 낮아지고 계십니다. 얼마나 감사한 일이고, 행복한 일인지 모릅니다.

 

이제 우리 어린이들 역시 그 주님의 친구가 되어 함께 동행 하는 신비로운 모험을 감행할 수 있길 원합니다. 주님과 함께 하는 모험에서는 놀라운 일들을 많이 경험하게 될 겁니다. 그 놀라운 일들이 바로 여러분들의 것입니다. 이 책을 읽는 것 역시 그런 모험 가운데 하나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어떤 일이 있어도, 여러분을 배신하지 않고, 여러분 곁을 떠나지 않는 친구, 꼭 사귀시길 바랍니다. 이것이 바로 복음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