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톤 1년차 - 초보도 따라 하기 쉬운 즐거운 달리기 프로젝트
다카기 나오코 지음, 윤지은 옮김 / 살림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림출판사에서 다카기 나오코의 책이 또 하나 출간되었다. 바로 『마라톤 1년차』라는 책이다. 이 책, 『마라톤 1년차』는 소심한 30대 미혼 여성인 저자가 어느 날 갑자기 마라톤에 관심이 끌리면서 마라톤 풀코스에 도전하게 되는 도전기이다.

 

작가 다카기 나오코는 카툰 에세이 작가이다. 그렇기에 이 책 역시 만화이다. 일본 만화 번역의 특징 그대로 이 책 역시 우측부터 읽게 되어 있다. 아마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책을 읽는데 약간의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

 

다카기 나오코의 글은 솔직하고 깔끔하다. 군더더기가 없다. 그러면서 묘한 설득력을 가지고 있다. 이 책을 읽고 나면 왠지 런닝화를 구입해야 할 듯싶고, 나 역시 마라톤에 도전하게 될 날을 꿈꾸게 된다.

 

나른한 오후 tv에서 방송되는 마라톤 대회를 보다, 문득 나도 마라톤에 도전해 보고 싶다는 마음을 품게 된 저자는 그 마음을 친지에게 말하게 되고, 친지 역시 같은 마음을 품고 있었음을 알고, 함께 마라톤에 도전하게 된다. 우선 용품을 구입하고, 동네를 돈다.

 

이처럼 마라톤을 위해 달리기를 한다는 것을 출판사에서 알게 되고, 마라톤 이야기에 대한 작업을 의뢰받게 된다. 그래서 처음엔 5km 대회에 출전하고, 이후의 스케줄을 미리 잡게 된다. 10km 대회 두 곳, 하프 마라톤 두 곳, 그리곤 꿈의 풀코스를 하와이의 “호놀룰루 마라톤 대회”로 신청한다.

 

이렇게 미리 스케줄이 잡혀진 상태에서 도망칠 수도 없으니, 조금씩 몸을 만들어 가고, 하나하나 미션을 수행해나가는 그 모습을 저자는 그려내고 있다.

 

혼자서는 여행도 못하던 저자가 이제는 마라톤 풀코스에 도전하고 수행하는 그 모습이 참 멋스럽다. 아울러, 그런 모습을 통해, 나도 왠지 해낼 수 있을 것 같은 마음을 품게 된다. 왜냐하면, 저자는 운동과는 거리가 너무나도 멀던 사람이었기에 그렇다. 혹 운동광의 마라톤 도전기라면 왠지 나와는 거리가 먼 나라의 이야기쯤으로 치부해 버릴 수 있다. 하지만, 운동과는 거리가 먼 30대 미혼 여성이 훌륭하게 그 일을 해내는 모습을 통해, 나도 해낼 수 있겠다는 격려를 받게 된다.

 

날씨가 쌀쌀해진다고 움츠러들 것이 아니라, 가슴을 쫙 펴고 밖으로 나가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