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찾아 주는 마법 카메라 - 꿈과 직업 행복한 어린이 학교 1
이서윤 지음, 이경석 그림 / 풀빛 / 2014년 9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제목처럼 아이들의 꿈을 찾아 주는 좋은 책이랍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모두 꿈을 갖게 되고, 그 꿈을 향해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는 축복이 있길 바랍니다.

 

 

태경이는 고민이 있답니다. 이제 4학년이 되었는데, 작년에 그랬던 것처럼 선생님이 꿈에 대해 묻지 않을까 하는 겁니다. 태경이는 아직 꿈이 없습니다. 그래서 없다고 했더니, 지난 일 년 동안 마치 문제아처럼 대접받았답니다.

 

그런데, 4학년 담임선생님은 학생들에게 꿈이 뭐냐고 묻지 않으시네요. 오히려 이상한 카메라를 가져와서 이 카메라로 찍으면 그 사람의 미래 직업이 찍힌다는 둥, 그리고 사탕을 내밀며 이건 꿈 사탕인데 이걸 먹으면 꿈이 더 확실히 이루어진다는 둥, 알 수 없는 말씀만 하시네요. 그 뿐 아니라, 매주 금요일마다 꿈의 수업을 한다는 겁니다.

 

태경이는 그런 선생님의 말씀이 믿어지지 않으면서도, 관심이 갑니다. 그런데, 2학년 때부터 삼총사로 불렸던 재민이와 동규가 4학년이 되자 같은 반이 되었는데, 재민이와 동규는 선생님의 꿈의 수업에 대해 거부감을 갖고 있네요. 전혀 믿지 않으며, 오히려 부정적인 태도를 보인답니다. 더 나아가 꿈의 수업에 충실히 참여하는 태경이를 삼총사에서 제외시키려고 하네요.

 

과연, 태경이는 친구들과의 관계도 유지하며, 자신의 꿈을 찾아갈 수 있을까요?

 

이 책, 『꿈을 찾아 주는 마법 카메라』는 아이들이 꿈을 찾아갈 수 있는 좋은 책이네요. 동화 속에서 선생님이 진행하는 꿈의 수업을 우리 역시 그대로 따라 할 수 있답니다. 책이 가르쳐주는 대로 따라 하다보면, 정말 자신의 꿈이 무엇인지 찾게 될 겁니다. 정말 마법 카메라와 같은 책이죠?

 

우리 아이들이 모두 꿈을 찾고, 갖게 되길 원합니다. 왜냐하면, 정확한 삶의 목표를 정하고 노력하는 것과 목표 없이 노력하는 것은 성과가 전혀 다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든다면, 어떤 사람이 운전을 합니다. 그런데, 이 사람은 목적지가 어디인지 모릅니다. 그저 운전하다보면 알게 될 것이라는 말만 들었습니다. 이 사람은 하루 종일 열심히 운전을 해도 목적지를 알지 못하는 한 목적지에 도달할 수 없이 그저 운전만 힘들게 할 뿐입니다.

 

하지만, 또 다른 사람은 출발 전에 목적지가 어디인지 알았습니다. 그렇다면 이 분은 그 목적지를 향해 운전해 나가면 금세 도착하게 되는 겁니다.

 

목적지가 어디인지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은 전혀 다릅니다. 같은 노력을 해도 얻을 수 있는 결과는 극과 극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꿈을 가져야 하는 것도 마찬가지랍니다. 꿈을 가지고, 그 꿈을 향해 나아가게 될 때, 우리의 노력은 좋은 결실을 거두게 될 겁니다. 우리 아이들이 모두 아름다운 꿈을 찾고, 갖게 되며, 이루게 되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