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걸 조로리 44 - 공포의 초특급 열차 쾌걸 조로리 시리즈 44
하라 유타카 글.그림, 오용택 옮김 / 을파소 / 2014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쾌걸 조로리 시리즈, 솔직히 처음 보게 되었지만, 이미 45권까지 출간되었네요. 이것만 보더라도 쾌걸 조로리 시리즈가 얼마나 사랑받고 있는지 알 수 있네요. 44권은 “공포의 초특급 열차”라는 부제가 달려 있네요.

 

조로리와 제자인 이시시, 노시시는 아르바이트를 해서 모은 돈으로 초특급 열차 ‘눈 깜짝호’를 타게 되었답니다. 그것도 특급 좌석표 3장을 끊어서 말이죠. 뭔가 비장한 계획이 있나본데, 조로리 일행이 예약한 좌석은 하말리스 부인이 통째로 빌린 6호차 바로 옆 칸 5호차 중에서도 6호차에서 가장 가까운 좌석이랍니다. 하말리스 부인은 진주 목걸이도 3겹으로 하고 있고, 다이아몬드 반지는 너무 커서 무거울 정도인 엄청 부자네요. 일부로 하말리스 부인의 특별 개인실에서 가장 가까운 좌석으로 예약한 조로리 일당에게는 뭔가 특별한 계획이 있나 봅니다.

그런데, 이 열차에는 조로로 일행을 예전에 골탕 먹인 적이 있는 타이거와 구라모도 타고 있네요. 이들도 6호차에서 가까운 7호차에 타고 있네요. 왠지 이들이 조로로 일행에게는 귀찮은 라이벌이 될 듯싶네요.

 

그들 뿐 아니라, 나쁜 먹거리를 만들어 큰돈을 벌려는 ‘부르르 식품’회사의 악덕 사장 ‘부르르’와 아첨꾼 사원 ‘고부르’ 역시 변장을 하고 이 열차에 타고 있고요. 사실, 열차의 지붕 위엔 고릴라 닌자와 원숭이 닌자가 몰래 타고 있답니다. 이들은 조로리 일행에게 복수를 하려하고 있답니다. 과연 초특급 열차 ‘눈 깜짝호’에서는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많은 경호원을 대동한 하말리스 부인이 돼남역에서 내린 다네요. 그리고 조로리도, 타이거도, 구라모도 모두 돼남역에서 뭔가 엄청난 일을 행할 듯싶네요. 과연 그것은 무엇일까요?

 

그건 바로 돼남역에서 한 달에 한번, 그것도 3개만 한정 판매하는 환상의 도시락 때문이랍니다. 환상의 도시락을 먹으며 기차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사람은 한 달에 세 명뿐 인거죠. 과연, 누가 그 행운을 누리게 될까요?

 

이 책은 처음에는 뭔가 음모나 어두운 일이 벌어지는 것은 아닌지 조마조마하지만, 반전의 기쁨이 있네요. 결코 어둡지 않은 밝고 유쾌한 결말을 가지고 있답니다.

그리고 책 뒤편엔 조로리와 함께하는 < 차창여행 > 만들기도 있답니다. 그런데, 이렇게 써 있답니다. “주의 : 완성품은 조금 시시합니다. 그래도 꼭 만들고 싶은 사람은 가족과 상의한 다음에 만드세요.” 그래서 우리 딸은 아빠와 상의한 후에 만들었답니다. 시시하지만, 아이들은 작은 것에도 행복해 하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