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티의 모험 - 세상의 끝을 향해
율리아 뵈메 지음, 율리아 긴스바흐 그림, 이혜림 옮김 / 키즈엠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미어캣인 몬티는 다른 미어캣들과는 달리 모험심이 강하답니다. 다른 미어캣들은 자신들이 살고 있는 공간에서 멀리 나가는 것을 두려워한답니다. 왜냐하면, 자신들을 위협하는 무서운 동물들이 곳곳에 도사리고 있기 때문이랍니다. 특히, 독수리 이크루는 미어캣들이 가장 무서워하는 동물이죠. 그래서 미어캣들은 자신들이 살고 있는 공간 주변에 흐르는 작은 도랑도 건너지 않는답니다.

 

하지만, 몬티는 다르네요. 몬티는 언제나 저 멀리 보이는 높은 언덕 너머가 궁금하답니다. 할아버지는 언덕 너머엔 아무 것도 없다고, 언덕이 세상의 끝이라고, 그러니 그곳에 갈 필요는 없다고 말하지만, 몬티는 여전히 언덕 너머가 궁금하답니다. 그래서 결국 그곳으로 모험을 떠나기로 합니다.

 

위험하다고 주저앉아 버리는 인생에겐 더 큰 미래가 약속되지 않는답니다. 위험하지만, 그 위험을 감수하고 모험을 떠날 수 있는 용기 있는 자들에게 더 넓은 미래가 주어지게 마련이죠. 몬티는 용감하게 모험을 떠난답니다.

 

그 모험을 통한 수확 가운데 무엇보다 큰 수확은 친구들을 만든 것이랍니다. 친구들은 많을수록 힘이 됩니다. 힘든 일이 있을 때, 친구는 큰 의지가 되고 도움이 된답니다. 몬티는 핀젤이란 멧돼지를 친구로 삼게 된답니다. 핀젤이 사자 라이킹에게 잡아먹히려던 것을 몬티가 꾀를 내서 구해줬거든요. 이렇게 구해준 핀젤은 몬티와 친구가 되어 몬티에게 큰 힘이 되어 준답니다. 우리 친구들에게도 이런 친구가 있길 바랍니다.

 

몬티의 모험에 있어 마지막 고비는 언덕 앞을 가로막고 있는 커다란 강이랍니다. 아무래도 몬티는 이 강을 건널 수 없어 포기하려 하네요. 하지만, 핀젤의 도움 가운데 무사히 건너게 된답니다. 몬티가 이 강을 건널 때, 두려움이 그를 짓눌렀답니다. 하지만, 두려움을 떨쳐버릴 때, 비로소 꿈을 이루게 되는 거죠. 물론, 몬티는 여전히 두렵습니다. 하지만, 두려움 가운데서도 과감히 두려움의 강을 향해 몸을 던질 때, 건널 수 있게 되고, 꿈의 성취를 맛보게 되죠.

 

우리 앞에 두려움의 강이 언제나 가로막고 있을 겁니다. 하지만, 그 두려움의 강을 향해 과감히 뛰어드는 용기가 우리에게 주어지길 소망합니다. 여기에 더하여 신앙이 있는 분들이라면 신앙의 힘으로 두려움의 강을 향해 뛰어든다면 좋겠죠. 하나님이 함께 하심으로 그 두려움의 강을 건널 수 있다는 믿음 말입니다.

 

아무튼 몬티가 모험 후 얻게 된 또 하나의 성과가 있답니다. 그것은 바로 자신이 살던 그 공간도 언덕 저편과 다름없이 아름다운 공간임을 깨닫게 된 것이랍니다. 그래서 다시 집으로 향한답니다. 물론, 아무런 도전도 없이 그저 자신의 삶의 공간에 만족하며 사는 삶과 도전 이후에 자신이 살던 삶의 공간의 아름다움을 발견한 것은 다르겠죠! 우리가 넓은 세상으로 향한다고 해서, 그저 모두 자신의 고향을 등지라는 말은 아닙니다. 그런데, 젊은이들은 그렇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죠. 그래서 자꾸 고향은 더욱 낙후되어져 간답니다.

 

넓은 세상으로 나가 그곳을 경험하고 돌아와 다시 고향을 아름답게 만들어가는 것이야말로 더욱 의미 있는 일 아닐까요? 그럴 수 있길 바랍니다. 우리 젊은이들이 큰 곳, 넓은 곳, 세상으로 퍼져나갈 수 있길 바랍니다. 하지만, 그것이 목표는 아니랍니다. 퍼져나가 마음을 더욱 넓히고, 배우고 익혀, 다시 돌아오는 축복도 있길 원합니다. “몬티의 모험”이 아름다운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고 여겨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