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총잡이 1
KBS 조선총잡이 제작팀 지음 / 이답 / 2014년 8월
평점 :
절판


『조선총잡이1』은 KBS에서 방영된 드라마를 책으로 작업한 것이다. 마치 드라마를 실제 보는 것 같은 재미와 빠른 전개가 두드러진 작품이다.

 

때는 구한말, 조선의 명운이 어찌 될지 알 수 없는 혼탁한 시기에 고종은 개화를 꾀하고, 수구세력들은 이를 막으려 한다. 이에 고종은 자신의 친위부대 수장인 박진한 별장에게 개화파 인사들을 지켜줄 것을 명하지만, 개화파 인사들은 총잡이에 의해 하나둘 살해된다.

 

총잡이를 잡기 위해 끝까지 그들을 쫓는 조선최고의 검객 진한은 총잡이와의 싸움에서 결국 목숨을 잃고 만다. 아버지의 죽음을 목격한 윤강은 하지만, 역적의 아들이라는 누명을 쓰고 도망치게 된다.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윤강과 깊은 연모의 정을 나눈 수인은 윤강을 피신시키려던 자리에서 도리어 윤강의 죽음을 목격하게 되고 마는데...

 

3년 후, 죽은 줄 알았던 윤강은 일본 거상 야마모토의 대리인 하세가와 한조의 신분으로 조선 땅을 다시 찾게 된다. 그리고 윤강의 원수인 총잡이 최원신은 한조와 거래하게 된 경기보상의 도접장의 자리에 올라 있고, 윤강을 잊지 못하던 수인은 최원신의 무남독녀 혜원과의 친분관계로 인해 한조와 얽히게 되는데...

 

우선 이 책은 시대적 배경이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구한말의 혼탁한 시기에서 벌어지는 갈등과 사건들은 흥미진진하다. 아울러 윤강과 수인, 윤강과 혜원, 수인과 호경의 사랑구도 역시 흥미로운 요소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여타 소설과 조금 다른 느낌. 드라마를 소설화했기 때문일까? 아님, 선입견 때문일까? 하지만, 흥미로움은 여타 소설들이 따라오기 힘들 정도로 재미나다.

 

과연 윤강은 원수를 갚고, 동생 연하를 찾을 수 있을까? 또한 칼을 던지고 총을 집어든 윤강의 총구는 원수인 원신을 넘어, 수구세력의 핵심이자 모든 사건의 배후세력인 김화영에게까지 향할 수 있을까? 마치 드라마가 끝나면 다음편이 기다려지듯, 1권의 책장을 덮음과 동시 2권의 내용이 궁금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