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 혼자 해볼래 운동하기 ㅣ 나 혼자 해볼래 4
권자경 글, 송하완 그림 / 리틀씨앤톡 / 2014년 8월
평점 :
지훈이는 운동하는 것보다는 컴퓨터 앞에 앉아 게임하는 것을 더 좋아하는 아이랍니다. 그런데, 방학 숙제로 줄넘기 일지를 쓰는 숙제가 있네요. 지훈이는 줄넘기 연습을 하나도 하지 않고, 거짓말로 줄넘기 일지를 써나갑니다. 그것도 자신이 줄넘기를 잘하는 것처럼 허풍 가득하게 말입니다.
드디어 개학하여 숙제를 제출했는데, 선생님이 지훈이를 선영이와 재헌이와 함께 따로 부르시네요. 다름 아니라 줄넘기 일지 내용을 기초로 선생님께서 줄넘기 대회에 나갈 반대표로 세 사람을 뽑은 거랍니다.
운동하길 싫어하는 지훈은 허풍으로 써넣은 줄넘기 일지 때문에 이제 전교생 앞에서 자신의 거짓말이 들통 날 위기 앞에 놓였네요. 이 위기를 지훈이가 어떻게 넘길까요?
『나 혼자 해 볼래 운동하기』는 리틀씨앤톡에서 출간되는 "나 혼자 해 볼래" 시리즈 중에 "운동하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두 가지 운동에 대한 동화를 담고 있습니다. 바로 줄넘기와 훌라후프입니다. 줄넘기는 지훈이가 겪게 되는 이야기를 통해, 훌라후프는 지훈이의 여동생 주희의 이야기를 통해 전개됩니다.
전개되는 이야기도 재미있지만, 이 책의 장점은 제목 그대로 혼자 운동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잘 설명하고 있답니다. 운동하기에 앞서 어떤 준비운동을 해야 하는지, 복장은 어떠해야 하며, 운동 자세는 어떠해야 하는지 등을 상당히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어 우리 아이들이 이 책을 통해, 두 가지 운동을 홀로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답니다.
두 가지 이야기 뒤에는 또 다른 친구의 이야기를 통해, 놀이터에서의 안전을 위한 가르침을 주고 있기도 하구요.
요즘 동화들, 참 잘 쓰고, 유익하다는 생각을 해보게 되는 동화입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건강을 유지하며, 언제나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