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만드는 우리 동네 발명가 모퉁이책방 (곰곰어린이) 32
린스런 지음, 쉐후이잉 그림, 권소현 옮김 / 책속물고기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괴상한 마을에는 괴상한 박사가 있답니다. 날씨 가방을 만들어, 사람들로 하여금 자신이 좋아하는 날씨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게 해주기도 합니다. 만능 엘리베이터의 기능은 참 놀랍네요. 이런 엘리베이터가 있다면, 엘리베이터가 즐거운 놀이공간이 될 수 있겠네요. 하지만, 반전이 있답니다. 그 반전 역시 유쾌하네요.

 

신기한 지우개가 있다면, 슬픈 일, 괴로운 일, 안타까운 일들은 모두 지울 수 있겠네요. 하지만, 역시 사용을 바르게 해야 함을 보여주네요.

 

하늘 리모컨은 사람들이 필요한 것을 하늘에서 내려주는 신기한 발명품이랍니다. 하지만, 알고 보니 이것들은 외계인들의 물품들이네요. 결국, 하늘 리모컨은 지구와 외계를 연결해 주는 고마운 수단이 되기도 한답니다.

 

이런 괴상한 박사에게 사람들은 “세상에서 가장 똑똑한 사람” 시상을 하려고 하네요. 그런데, 잠깐, 신기한 도시에 있는 신기한 박사 역시 만만찮은 발명가라고 하네요. 그는 또 어떤 발명품들이 있을까요? 책을 읽어보면, 참 대단한 발명품들이 있네요.

 

결국 두 사람은 누가 더 똑똑한 사람인지, 누구의 발명품이 더 훌륭한지, 실력을 겨루게 된답니다. 과연 누가 더 똑똑할까요?

 

『행복을 만드는 우리 동네 발명가』는 두 도시의 두 발명가의 유쾌한 발명 이야기입니다. 두 발명가에게 공통점이 있다면, 이분들은 진정 발명을 즐기는 사람들입니다. 발명을 통해, 사람들을 유익하게 하고, 사람들을 행복하게 한다면, 발명이 사람들을 편리하게 할 수만 있다면, 그것으로 행복을 느끼는 참 발명가랍니다.

 

게다가 그들은 자신들이 “세상에서 가장 똑똑한 사람”이라는 타이틀을 갖는 것엔 관심도 없네요. 상대의 훌륭함을 인정할 수 있음도 대단한 모습이고요. 무엇보다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기 위해 발명하는 그 마음이 아름답네요.

 

오늘 우리가 살아가는 동네에도 이런 발명가들이 많이 나온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자신의 유익을 위해서보다는 누군가의 행복을 위한 발명, 참 멋진 일 아닙니까? 이 동화를 읽는 다음 세대들 가운데 이런 멋진 발명가들이 많이 나올 수 있다면 좋겠네요.

 

『행복을 만드는 우리 동네 발명가』는 초등 중학년 정도에게 적합한 동화입니다. 하지만, 저학년 아이들 역시 무난히 읽을 수 있고, 재미있어 하네요.

 

[ 책속물고기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 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