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킹으로 지구 한 바퀴 : 중국.중동.아프리카 편 - 이름만 들어도 숨 가쁜 트레킹 & 트레블 명소 무작정 체험기 트레킹으로 지구 한 바퀴 1
김동우 지음 / 지식공간 / 2014년 7월
평점 :
절판


여행은 언제나 설렌다. 무엇보다 가장 설레며 행복을 느끼는 시간은 여행을 떠나기 전 짐을 쌀 때가 아닐까? 여기에 또 하나의 시간이 있다. 비록 내가 떠나진 않지만, 이미 떠난 이들의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며, 또 하나의 꿈을 꾸게 되는 시간이다. 바로 이것이 여행서적들의 매력이 아닐까?

 

『트레킹으로 지구 한바퀴』는 저자가 행복을 찾아 직장을 그만 두고 무모한 도전 세계일주를 행하게 되는 궤적이다. 특히 저자는 도보여행을 꿈꾼다. 그래서 장비를 구입하고 필요한 준비를 행한 후, 과감히 떠난다.

 

이 책을 읽어가며, 여행서적의 매력인 저자와 ‘함께’ 미지의 세상을 걷게 된다. 때론 저자와 함께 차마고도 트래킹 코스를 걷기도 하고, ‘천하제일측’에 앉아 옥룡설산의 풍광에 젖게 되기도 한다.

 

여행의 가장 큰 장점은 작은 것들에서 행복을 찾게 되는 것이 아닐까? 책을 읽는 가운데, 저자와 ‘함께’ 이 작은 행복을 느끼게 된다. 저자가 작은 수지를 맞게 되면, 마치 내가 큰 이익을 얻은 것처럼 기뻐하기도 하며, 반대로 저자가 현지인들에게 당할(?) 때는 마치 내가 손해 본 것처럼 씩씩거리기도 한다.

 

무엇보다 여행서적의 장점은 내가 힘들이지 않아도 좋다는 점이다. 사실 여행은 떠날 때도 행복하지만, 집에 돌아왔을 때가 가장 행복하지 않은가? 그만큼 여행은 힘겨운 또 하나의 수행의 시간이기도 하기 때문. 하지만, 여행서적을 읽어가는 나는 힘들이지 않고, 난이도 상의 트래킹 코스를 너무 쉽게 완주하기도 한다.

 

그럼에도 책을 덮으며, 나에게는 또 하나의 버킷리스트가 작성된다. 웅크리고만 있지 말고, 나 역시 떠남의 축복을 누리게 되길 소망하며...

 

자신의 행복을 찾아 과감하게 삶의 방향을 돌릴 줄 아는 ‘무모한 도전’은 언제나 아름답다. 그것만으로 저자는 존경받아 마땅하다. 하지만, 그럼에도 아쉬움이 없진 않다. 여행의 또 하나의 즐거움이란 누군가의 삶을 엿보며, 그 삶 속으로 살며시 들어가 보는 것이 아닐까? 이런 측면에서 본서는 아쉬움을 남긴다. 어쩌면, 이 아쉬움은 독자 한 사람 한 사람이 채워나가라는 숨은 의도는 아닐까? 언젠가는 저자가 있었던 그 자리에 내가 있게 될 날을 꿈꿔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