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유령 코치와 두근두근 이발소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10
가도노 에이코 지음, 사사키 요코 그림, 고향옥 옮김 / 가람어린이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시리즈는 꼬마 유령들이 주인공입니다(물론 꼬마 유령들 말고도 다른 주인공들도 많습니다.). 종달새 레스토랑의 요리사인 꼬마 유령 아치, 산속 작은 마을의 사탕 가게 계단에서 살고 있는 꼬마 유령 소치, 이 둘에 이어 드디어 또 다른 주인공 꼬마 유령 코치가 이번 10꼬마 유령 코치와 두근두근 이발소에서 등장합니다.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주인공 코치는 두근두근 이발소 거울 뒤에 숨어 사는 꼬마 유령이랍니다. 그런데, 두근두근 이발소는 이름처럼 그리 썩 실력이 좋지 못합니다. 손님들의 마음을 두근두근 거리게 만들 멋진 스타일로 이발하지 못한답니다. 그런데, 코치가 관여를 하면서 손님들의 마음을 두근거릴 스타일들이 만들어지기 시작합니다. 일명 두근두근 스타일이랍니다. 소문이 나면서 거리에는 두근두근 스타일을 한 사람들로 가득하게 됩니다.

 

어느 날 드라큘라의 손녀인 드라라가 이발소에 찾아와 머리를 손질하고는 꼬마 유령 코치를 몰래 납치해 가 드라큘라 성의 감옥에 가둬 버린답니다. 과연 꼬마 유령 코치는 어떻게 되는 걸까요? 무사할까요?

 

재미난 것은 드라큘라 성에서는 귀한 손님이 오면 먼저 감옥으로 안내한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재미난 긴장관계가 이루어집니다. 감옥에 갇히게 되면 무엇보다 겁을 먹게 될 테니까요. 게다가 상대가 드라큘라라면 더 말할 필요가 없겠죠.

 

예쁜 그림들이 어쩐지 마음을 포근하게 만들어 줍니다. 물론, 이야기 역시 그렇습니다. 이야기도 참 예쁘답니다. 어린이 독자들이 재미나게 읽으면서도 살며시 미소 지을 수 있는 그런 이야기들을 책을 통해 만날 수 있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