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2025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초단기 5일 합격 심화(1·2·3급) - 공무원/임용 응시자격 초단기 완성|시대 흐름 잡기 무료 특강 제공|폰 안에 쏙! 출제예감 인물 카드|폰 안에 쏙! 혼동 포인트 30|합격 예측 기출문제 모바일 서비스
해커스 한국사연구소 지음 / 해커스한국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솔직히 제 경우엔 딱히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지 않았답니다. 그러던 차 고등학생인 딸아이가 희망하는 대학에서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급수에 따라 가산점이 주어진다는 겁니다. 1급의 경우 5점이나 가산점을 주는데, 이 점수면 합격 당락에 큰 영향을 줄만한 큰 점수죠. 그래서 딸아이와 함께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을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물론 본인 스스로 공부를 해야 하겠지만, 시험이 어떤지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를 알아감으로 딸의 시험을 이끌어 줄 수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또한 함께 시험을 치르면 시험장으로 가는 문제와 함께 심적으로 안정감을 갖게 해줄 수도 있겠고 말이죠.

 

하지만 막상 정보가 없던 차에 해커스 교재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책 제목이 해커스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심화(1,2,3) 초단기 5일 합격이랍니다. 그렇습니다. 이 책은 자그마치 5일이란 짧은 시간을 공부하고 합격할 수 있게 되어 있답니다.

 

5일이란 짧은 기간 공부함으로 합격을 가능하게 하는 만큼 가장 빈도수가 높은 내용을 중심으로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진행됩니다. 혹시 한국사에 대한 선지식이 부족한데도 할 수 있을까 싶은 경우라 할지라도 큰 걱정은 안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일 먼저, 시대별 흐름 잡기를 통해 기본적인 내용을 공부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코너는 한 눈에 확 들어오는데, 그 내용들을 술술 읽으며 큰 흐름과 함께 기본적인 내용을 숙지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쌩초보 탈출구코너에서 기본적인 내용을 다시 한 번 공부할 수 있게 됩니다. 다음으로는 조금 더 심화하여 기출 내용 위주로 공부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부분은 이해와 함께 암기를 병행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기본적인 내용을 기출 내용을 위주로 공부한 후에는 실제 기출 문제를 통해 앞에서 암기한 내용을 다시 한 번 점검하며 익히게 해줍니다. 무엇보다 문제가 어떤 유형으로 출제되는지를 알아가게 된다는 점은 큰 힘이 됩니다. 5일 과정이 끝나면 모의고사 2회분이 실려 있어 테스트를 해볼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교재를 착실히 진행해나간다면 초단기 5, 내지 일주일이면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초단기 5일 합격을 위해서라면 다른 일상을 잠시 뒤로 하고 집중적으로 이 교재를 가지고 공부해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교재라 할지라도 본인이 공부하지 않고서는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없으니 말입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