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오사카 - 교토·고베·나라, 2024~2025년 최신판 리얼 시리즈
황성민.정현미 지음 / 한빛라이프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했던 코로나라는 팬데믹 시대가 저물어가면서 보상심리 탓인지 여행길에 나서는 이들이 급격히 많아졌습니다. 여기에 더하여 전례 없는 엔저시대는 일본으로의 여행길을 선택할 수밖에 없게 만듭니다. 그런 시류에 호응하며 저 역시 일본 여행서적들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가족 여행을 꿈꾸며 말입니다.

 

리얼 오사카는 그런 내 레이더망에 포착된 좋은 책입니다. 오사카 여행을 준비하게 만들고 꿈꾸게 만드는 여행서적이랍니다. 책을 펼쳐드니 이런 문구가 가슴 설레게 합니다. “여행은 꿈꾸는 순간, 시작된다.” 그렇습니다. 꿈꾸는 순간 여행의 즐거움은 시작됩니다. 그러니 이 책은 여행을 시작하게 해주는 책이며, 여행의 준비 일정의 좋은 길라잡이이며, 실제 여행 내내 고마운 동반자가 되어줄 좋은 책입니다.

 

오사카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 그것은 바로 먹거리 여행이겠지요. 책은 오사카의 맛을 물씬 풍겨줍니다. 그래서 책을 펼치다보면 허기가 밀려옵니다. 그러니 늦은 시간에 책장을 펼치는 것은 금하길 바랍니다.

 

식도락 여행뿐 아니라 해리포터를 좋아하는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오사카야말로 꼭 가봐야 할 성지가 되기도 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하루 온종일 환상 속으로의 즐거운 여행이 기대되기도 합니다.

 

물론, 빠질 수 없는 유적지 역시 건너 뛸 수 없겠죠. 책을 펼쳐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벌써 마음이 설렙니다. 이 책을 통해 실제적인 여행 계획을 세우고, 여행을 위해 하나하나 준비하며 짐을 싸는 순간이면 더욱 설렘 가득하겠죠. 책을 펼침으로 이런 설렘 가득한 여행이 시작됩니다.

 

바뀐 교통정보나 여행지에 대한 따끈따끈한 정보로 업데이트 된 점 역시 여행서적으로서는 빠질 수 없는 장점입니다. 책을 꼼꼼하게 살펴보며 여행 계획을 세웠다면 별책 부록으로 실려 있는 Plus Book과 스마트 MApp Book을 잘라 그곳에 여행지를 하나하나 체크해서 백팩에 넣어 두는 것은 어떨까요? 훌쩍 떠나기 위해 말입니다.

 

역시 <리얼 시리즈>는 여행을 꿈꾸는 이들에게는 너무 좋은 파트너입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