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도쿄 This Is Tokyo - 2024~2025년 최신판 디스 이즈 시리즈
박설희.김민정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엔화의 약세로 인해 일본 여행객이 급속도로 늘고 있는 실정입니다. 저희 집 아이들 역시 일본 여행을 가자고하기에 조만간 일본 여행을 고려하고 있답니다.

 

그러던 차 너무 좋은 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바로 <디스 이즈 시리즈>로 도쿄 여행을 알려주는 책, 디스 이즈 도쿄입니다. 테라출판사에서 출판되고 있는 이 시리즈의 탁월함은 이미 익히 잘 알고 있던 바이기에 얼른 책을 손에 들어 봅니다.

 

이 책은 오롯이 여행을 위한 책입니다. 여행 에세이나 여행 보고서가 아닌 여행을 위해 만들어진 책입니다. 이런 여행 서적의 가장 중요한 점 가운데 하나는 최근의 정보를 담고 있느냐 하는 점입니다. 이 책은 최근의 정보로 업데이트되었답니다. 처음 책이 나온 것은 2018년이지만, 2023년에 개정11쇄가 찍혔고, 2024년에 개정21쇄가 찍혔답니다. 그러니 아주 따끈따끈한 정보로 업데이트 되어 있는 책이랍니다.

 

책을 펼치니 허기가 집니다. 왜냐하면 맛집들에 대한 정보를 대방출하고 있거든요. 맛집에 대한 소개부터 시작하여 입장하여 주문하고 계산하는 방법까지 시뮬레이션으로 알려준답니다. 그러니 겁먹지 않고 책이 알려주는 대로 하면 맛집에서 먹부림을 할 수 있다는 거죠.

 

무엇보다 중요한 교통정보 역시 친절하게 잘 알려주고 있습니다. 핵심 교통수단은 무엇인지, 알기 쉬운 노선도와 이동방법 등을 잘 알려줍니다. 사진 찍기 좋은 장소와 꼭 가볼 만한 장소, 인증샷 맛집 역시 잘 전해줍니다.

 

제시하고 있는 여행 동선 역시 좋습니다. 누군가는 여행을 떠나기 전 꼼꼼하게 찾아보고 준비하는 시간을 즐기는 이들도 있겠지만, 또 누군가는 준비하는 시간을 머리 아파하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후자의 경우엔 여기에서 제시하고 있는 여행 동선 가운데 마음에 드는 코스를 잡아 그대로 그냥 따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 테마에 따른 일본여행, 도쿄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맛집투어, 카페투어, 어린이와 함께 가면 좋은 곳, 역사탐방, 거리 산책 등 다양한 여행 정보가 종합세트처럼 가득 차 있답니다. 이 책 디스 이즈 도쿄한 권이면 도쿄 여행이 행복하리라 여겨집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