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초등 한국사 독해왕 1 - 한 달 완성, 가장 쉬운 한국사 독해 비법 오늘부터 초등 한국사 독해왕 1
신수정.권민서 지음 / 다다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이들의 문해력이 부족한 문제는 상당히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여러 원인이 있겠지만, 영상에 익숙한 세대이기 때문일 겁니다. 그런 아이들의 문해력을 키워주면서도 한국사 공부를 함께 할 수 있게 해주는 좋은 책을 만났습니다. 바로 오늘부터 초등한국사 독해왕이란 책입니다.

 

이 책은 아이들의 문해력을 키워주기 위한 가장 중요한 키워드인 독해력을 키워줄 수 있습니다. 25개의 짧은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기에 긴 글에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에게 하루 한 단원씩 25일 간에 완성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하루에 한 단원 한 명의 한국사 속 인물들을 만나게 됩니다.

 

이야기를 편하게 읽어나가면 됩니다. 그러다 보면 자연스레 한국사 속 인물들을 만나게 됩니다. 문해력의 또 하나의 키워드인 어휘력을 키워주기 위해, 이야기 속에 어려운 단어들을 설명해 주고 있으니 설명을 찬찬히 공부하다보면 자연스레 어휘력 역시 쑥쑥 성장하게 될 겁니다.

 

아울러 앞에서 읽은 한국사 이야기를 잘 이해하고 있는지에 대한 문제가 다음 페이지에 나옵니다. 주제, 어휘, 내용, 구조, 등을 잘 일해하고 있는지 문제를 풀다보면, 역시 자연스레 문맥에 대한 이해도가 올라가겠죠.

 

이런 과정을 통해 자연스레 문해력은 키워지게 됩니다. 문해력(독해력, 어휘력, 문맥에 대한 이해) 성장과 함께 한국사에 대한 공부를 함께 할 수 있으니 참 좋습니다. 하루 한 단원(4페이지입니다.)씩 착실히 진행해나가면 이 책을 덮을 때엔 이 책의 제목처럼 아이들이 독해왕이 되어 있으리라 여겨집니다. 오늘부터 초등한국사 독해왕과 함께 독해력, 역사 공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 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