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 명의 술래잡기 스토리콜렉터 111
미쓰다 신조 지음, 현정수 옮김 / 북로드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쓰다 신조를 좋아하는 독자들에겐 일곱 명의 술래잡기란 작품은 익히 잘 알려진 작품일 겁니다. 저 역시 미쓰다 신조를 좋아하고 그의 작품을 여럿 만났지만, 아쉽게도 이 책은 아직 만나질 못했답니다. 그러던 차 개정판으로 독자들을 찾아온 일곱 명의 술래잡기를 만나게 되었답니다.

 

미쓰다 신조만의 독특한 분위기, 으스스하고 오싹한 즐거움을 기대하며 책장을 펼쳤답니다. 역시 미쓰다 신조의 특별한 분위기가 반겨줍니다. 어쩐지 뒤를 돌아보기가 꺼려지고, 어쩐지 몸이 움츠러들게 만드는 그런 은근하게 오싹한 분위기가 말입니다.

 

늦은 밤 생명의 전화에 한 통의 전화가 걸려옵니다. 이제 자신이 자살하려 한다는 내담자. 이미 지난 오 일 동안 자신의 오랜 친구들에게 하루에 한 사람씩 전화를 걸어 만약 전화를 받아 준다면 자살을 보류하며, 일주일간 이렇게 전화를 해서 전화통화에 성공한다면 힘든 상황(경제적 어려움, 말기 암)을 떨치고 다시 한 번 힘을 내보기로 결심하는데. 이렇게 6일째 계속된 자살 게임. 하지만, “생명의 전화로 전화를 했다는 것은 더 이상 전화할 상대가 없다는 의미인데, 전화 상담 말미 다행스럽게도 한 사람을 떠올린 내담자는 과연 그 한 사람과 통화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마침 전화를 받았던 상담자는 자신에게도 아픈 상처가 있던 그곳이 내담자가 전화하는 장소임을 알게 되고, 사회복지기관의 도움을 청해, 다음 날 복지사들이 그 장소를 찾게 되지만, 이미 내담자는 그곳에서 생을 마감한 것처럼 보입니다. 그것도 자살이 아닌 타살로 말입니다. 과연 누가 이 사람 다몬 에이스케라는 사내를 죽인 걸까요? 그리고 시체는 어디에 있는 걸까요?

 

다몬 에이스케는 어린 시절 친구가 없던 외톨이였답니다. 그런 그에게 어린 시절, 친구가 생기는데, 사실 모두 외톨이와 같은 녀석들 여섯 명이 하나로 묶이게 됩니다. 이렇게 여섯 친구들은 마을의 금지구역처럼 여겨지는 표주박산에 올라 매일같이 놀이를 한답니다. 주로 술래잡기를 하며 놀게 되는데. 그 한 사람인 다몬 에이스케의 사망을 시작으로 당시 어울렸던 친구들, 다몬 에이스케가 마지막으로 전화를 걸었을 친구들 한 사람 한 사람이 연쇄적으로 생을 마감하게 됩니다. 사고처럼 여겨지지만 누군가의 연쇄살인. 과연 누가 당시 술래잡기로 묶였던 친구들을 죽이는 걸까요? 무슨 이유로 말입니다.

 

이들 친구들 가운데 한 사람인 하야미 고이치는 미스터리 호러 작가랍니다. 그런 그는 이 미스터리한 사건을 추격하기에 이릅니다. 그렇게 놀랄만한 진실에 다가가게 됩니다. 함께 어울렸던 친구들은 도합 여섯 명이었는데, 봉인된 기억이 풀리면서 여섯 명이 아닌 일곱 명이었음을 알게 됩니다. 그 일곱 번째 술래잡기 친구는 누구였을까? 무엇보다 살해되는 친구들은 모두 어린 아이의 ~레마가 죽였다.”는 음성을 듣게 된답니다. 이 아이는 누구일까요? 어떤 초자연적인 존재가 이 사건 이면에 개입되어 있는 걸까요? 소설은 바로 이 음성 ~레마가 죽였다.”를 통해 소설 전반에 으스스한 분위기를 연출한답니다. 뭔가 초자연적 존재의 개입을 느끼게 하거든요.

 

그럼에도 이 작품 일곱 명의 술래잡기는 소설 전반적인 음울하고 오싹하며 으스스한 분위기를 떠나 본격 추리소설의 느낌이 여느 작품보다 더 강하네요. 과연 봉인된 기억 속에서 만나는 진실이 무엇일까요? 반전에 반전이 거듭되면서 본격추리소설의 맛을 물씬 느끼게 해줍니다. 물론, 호러소설의 오싹한 분위기는 덤으로 누리는 선물이고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