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 소녀 루오카 1 - 인어 리듬 매니큐어 마법 소녀 루오카 1
미야시타 에마 지음, 고우사기 그림, 고향옥 옮김 / 가람어린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법 세계는 언제나 아이들의 동경의 세계가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어른이들에게도 마찬가지고요. 이런 마법 세계를 동경하는 독자들에게 신나는 마법 세계를 선물해 주는 또 하나의 재미난 동화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마법 소녀 루오카> 시리즈인데요, 가람어린이에서 1인어 리듬 매니큐어가 출간되었습니다.

 

먼저, 인간 세상에서 살아가는 카오루란 여자아이의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4학년이 되면서 카오루는 새로운 친구를 셋이나 사귀게 되었는데, 이 친구들은 모두 한 가지씩 잘하는 것들이 있답니다. 그렇게 자신이 잘하는 것들을 꿈으로 품고 정진하는 친구들의 모습에 카오루는 상대적인 실의에 빠집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자신은 잘하는 것이 하나도 없기 때문이죠. 그런 반대급부일까요? 학교에서 진행되는 산들바람 콘서트의 반주자로 덜컥 지원해 버렸답니다. 그 정도의 실력이 되지 않으면서 말입니다. 이미 일은 저질러져버렸는데, 해결방법이 없답니다.

 

그런 카오루는 이상한 카드 한 장을 줍게 됩니다. 이상한 글씨가 써진 이상한 카드, 그건 바로 마법 세계에서 사용하는 마법 카드였답니다. 마법의 거리에서 하루 한 가지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카드, 게다가 알고 보니 돈도 빵빵하게 충전되어 있는 카드였답니다. 이렇게 카오루는 마법의 거리에 마법처럼 들어가게 되고, 그곳에서 인어 리듬 매니큐어라는 아이템을 구입하게 됩니다. 이 마법의 매니큐어를 손에 바르면 정말 신기하게도 피아노를 잘 치게 된다고 하네요. 정말일까요? 과연 카오루는 이 마법 매니큐어를 통해 산들바람 콘서트를 무사히 잘 마칠 수 있을까요?

 

한편 마법세계에도 또 한 사람의 주인공이 있답니다. 바로 루오카란 친구인데, 뛰어난 마법사 가문의 딸이랍니다. 루오카 역시 엄청난 마법의 실력자이고요. 그런데, 친구가 없답니다. 넘사벽인 루오카 주변엔 아무도 접근하지 않는답니다. 1등을 해도 그것이 당연한 것처럼 여겨지는 루오카. 그는 아무리 마법을 잘 해도 그 마법으로도 얻을 수 없는 것이 있는데, 그건 누군가와 서로 마음을 나누는 겁니다. 친구가 없는 루오카는 언제나 외롭답니다. 엄마는 언제나 바쁘고요. 자신의 마음을 몰라주는 엄마에 대한 반항심으로 루오카는 엄마가 주고 간 마법카드운부란트 늪에 버렸답니다. 이곳에 물건을 버리면 어딘지 모를 다른 세계와 이어져 있어 그곳으로 물건이 버려진답니다. 그렇게 마법 카드를 카오루가 주운 것이고요.

 

마법카드는 이렇게 두 친구를 연결해주게 됩니다. 물론, 그렇게 연결된 이야기는 두 번째 이야기를 기다려야 하지만 말입니다. 두 친구가 펼치게 될 이야기들이 궁금합니다. 빨리 2권을 만나고 싶네요. 어떤 신기한 마법이 펼쳐질지도 기대되고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