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치와 봉봉과 수수께끼 요리사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7
가도노 에이코 지음, 사사키 요코 그림, 고향옥 옮김 / 가람어린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꼬마 유령 아치는 먹는 걸 너무 좋아하는 먹보 유령인데다가 종달새 레스토랑의 요리사 겸 사장님이랍니다. 그런 아치 곁엔 언제나 한 친구가 있습니다. 바로 길 고양이 봉봉이랍니다. 봉봉은 길 고양이답게(?) 뭐든 잘 찾아요. 그런데, 정말일까요? 하루 종일 돌아다니며 찾은 것이라곤 낡은 신발 한 짝뿐이라는데 정말 뭐든 잘 찾는 게 맞을까요?

 

하하, 의심하지 마세요. 정말 봉봉은 뭐든 잘 찾는답니다. 이번에도 뭔가를 잘 찾아냈답니다. 바로 너무너무 맛난 방울토마토 밭이랍니다. 양송이 할머니의 방울토마토 밭인데, 하나만 먹게 해달라더니 한 입에 반해버렸답니다. 더 먹게 해달라고 해도 안 된다고 거절하는 양송이 할머니. 그런데, 할머니가 단호하게 봉봉의 요구를 거절한 이유가 있답니다. 이 밭의 방울토마토들은 모두 드라큘라 성의 수수께끼 요리사가 가져가기로 했대요. 하지만, 봉봉이 가만히 있으면 봉봉이 아니죠. 몰래 방울토마토를 잔뜩 따먹었답니다. 여기에 먹보 요리사 아치 역시 가세했고요.

 

이제 어떡하죠? 봉봉은 양송이할머니로 변장하고 드라큘라 성의 수수께끼 요리사와 맞서게 됩니다. 수수께끼 요리사의 수수께끼를 대신 알아맞힘으로 양송이 할머니의 방울토마토 밭을 지켜내기 위해서 말입니다. 과연 이 작전은 성공할 수 있을까요?

 

, 수수께끼 요리사의 수수께끼 정답은 무엇일까요? “새하얀 다리가 쑥쑥. 머리도 없는데 초록색 머리털이 텁수룩 텁수룩.” 과연 이 수수께끼의 정답은 무엇일까요? 아무리 생각해도 알 수 없답니다. 봉봉도 오리무중, 아치도 아리송하답니다. 과연 답이 뭔지 너무 궁금하네요. 그런데, 책 속 그림들을 유심히 살펴보면 딱 맞는 녀석이 하나 등장한답니다. 멋진 요리의 재료가 말입니다. 눈을 크게 뜨고 찾아보세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