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들 얼티밋 가이드
에린 헌터 지음, 웨인 매클로플린 그림, 서현정 옮김 / 가람어린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린 헌터 작가진의 작품들 가운데 가장 많이 알려지고 사랑받고 있는 작품은 바로 <전사들 시리즈>가 아닐까 싶습니다. 어느덧 4부까지 끝났고, 5부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동안 참 많은 고양이 전사들이 등장했는데, 이들의 스토리를 간략하게 정리해주는 좋은 책이 독자들에게 선물처럼 출간되었습니다. 바로 이 책 전사들 얼티밋 가이드란 책입니다.

 

마치 <전사들 시리즈> 등장인물에 대한 도감과 같은 책입니다. 물론, 그동안 등장한 모든 고양이 전사들을 다 실을 순 없습니다. 그럼에도 굵직굵직한 역할을 했던 고양이 전사들에 대해 소개해줍니다. 각 종족별로, 천둥족부터 시작하여 그림자족, 바람족, 강족 네 개 종족 고양이들을 차례대로 소개합니다. 여기에 더하여 또 다른 한 종족, 숲의 최초의 종족이었던 하늘족의 전사들을 소개해주고 있으며, 뿐 아니라, 거칠고 황량한 산의 폭포 뒤에 사는 물여울부족, 고대 고양이들, 그리고 종족에 속하지 않은 고양이들까지 <전사들 시리즈>에 등장하는 고양이 전사들을 골고루 소개해줍니다.

 

그러니 <전사들 시리즈>를 처음부터 읽지 않은 독자들이라면 이 책을 옆에 두고 궁금한 고양이 전사가 등장할 때마다 찾아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굳이 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읽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럼에도 이 책을 처음부터 차례대로읽을 것을 조심스레 권해봅니다. 왜냐하면 그럴 때, 시기별로 <전사들 시리즈>의 줄거리를 다시 한 번 정리해볼 수 있거나 이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이 책 전사들 얼티밋 가이드<전사들 시리즈>4부까지 내용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어떤 의미에서는 온전한 얼티밋은 아닌 셈이죠. 그럼에도 4부까지의 내용 속에 등장하는 주요한 전사들은 모두 다루고 있으니 <전사들 시리즈>를 사랑하는 독자들이라면 꼭 소장하고 있어야 할 책입니다. 무엇보다 그림을 통해 전사들의 실제 모습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은 큰 강점입니다. 문자로만 읽으며 상상했던 그 모습과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도 살펴볼 수 있으니 말입니다.

 

아무튼 이 책 전사들 얼티밋 가이드<전사들 시리즈>를 사랑하는 어린이 독자들이라면 군침을 흘릴만한 선물 같은 책임에 틀림없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