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 클럽 20 - 알로하, 하와이! 암호 클럽 20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윤영 옮김 / 가람어린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각종 암호와 수수께끼 풀기를 좋아하는 다섯 아이들의 모임인 암호클럽의 활약을 재미나게 그려내고 있는 미스터리 동화 <암호클럽 시리즈>가 어느덧 마지막 20권까지 다다랐습니다. 이번 이야기의 제목은 알로하, 하와이!입니다.

 

암호클럽 아이들 가운데 한 명인 미카의 아버지 회사 콘도가 하와이에 있다고 합니다. 미카네 가정은 자주 그곳으로 휴가를 가곤 한다는데, 이번에는 암호클럽 친구들을 모두 초청했답니다. 이렇게 아이들은 하와이 여행 준비에 분주하게 됩니다.

 

설렘과 기대 속에 도착한 하와이는 정말 멋집니다. 그런데, 그곳에서 만난 하와이 원주민 아저씨를 통해, 아저씨의 할아버지가 하와이 최후의 전사였으며, 어느 날 갑자기 사라졌음을 알게 됩니다. 사라진 할아버지가 남겨 놓은 비밀스런 메시지. 뭔가 암호클럽 아이들은 사건의 냄새를 맡게 됩니다. 자신들이 그토록 좋아하는 수수께끼가 아이들을 자연스레 찾아온 거죠. 과연 하와이 최후의 전사는 어디로 사라진 걸까요? 아이들은 그 수수께끼의 진실에 도달할 수 있을까요?

 

<암호클럽 시리즈>가 자랑하는 두 가지 보석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첫째는 당연히 다양한 암호들을 활용하며 수수께끼, 미스터리한 사건을 풀어나가는 모험입니다. 또 하나는 바로 아이들이 방문한 지역의 문화에 대한 다양한 정보입니다. 첫 번째 내용이 재미를 선물한다면, 두 번째 것은 교육적인 정보를 독자들에게 선물합니다.

 

이번엔 하와이에서 펼쳐지는 모험이기에 하와이의 다양한 문화를 책은 곳곳에서 전해줍니다. 하와이의 다양한 요리들, 하와이 전통 타투, 언어, , 그리고 설화까지 다양한 내용들을 전해줍니다. 이런 새로운 문화를 만나고 알게 되는 것 역시 <암호클럽 시리즈>의 또 다른 재미랍니다.

 

물론, <암호클럽 시리즈>의 주된 축은 모험이죠. 과연 오래전 사라진 최후의 전사에 대한 흔적을 아이들은 찾아낼 수 있을까요? 그런데, 언젠가부터 아이들이 있는 곳 주변에 수상한 사람이 발견됩니다. 나무 뒤에 숨어 사진을 찍기도 하는데, 과연 이 사람은 누구이며, 무엇 때문에 아이들 주변을 서성거리는 걸까요? 아이들의 멋진 활약을 이번에도 기대해도 좋습니다.

 

그동안 재미나게 만났던 <암호클럽 시리즈>를 이젠 만나지 못한다는 생각에 아쉬움이 있지만, 작가의 또 다른 이야기를 기대하며 마음을 달래봅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